“13년만에 인천으로 돌아와 감회 새로워”
“신임 단장으로서 팬들 위해 소임 다할 것”

인천투데이=현동민 기자│인천SSG랜더스가 김재현(48) 전 LG 트윈스 전력강화 코디네이터를 신임 단장으로 선임했다.

인천SSG는 구단 방향성에 맞는 리더십과 단장으로서의 역량, 선수단을 포함한 대내외 소통 능력, 구단 문화 이해도 등을 선임 핵심 기준에 두고 다양한 직군의 단장 후보군을 물색해 김재현 신임 단장을 최적의 인물이라고 판단해 영입했다고 15일 밝혔다.

김재현 인천SSG 신임 단장 (사진제공 인천SSG랜더스)
김재현 인천SSG 신임 단장 (사진제공 인천SSG랜더스)

인천SSG는 김 단장이 다년간의 현장 경험과 프런트 업무에 높은 이해도를 겸비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폭넓은 야구 지식과 통찰력을 갖추고 있어 단장으로서 역량을 십분 발휘할 수 있을 것이라고 평가했다.

김 단장은 “인천SSG 단장으로 선임된 것을 영광으로 생각한다. 구단이 개편을 도모하는 중요한 시기에 막중한 임무를 맡아 무거운 책임감을 느낀다. 좋은 성적 안에서 성과를 이뤄낼 수 있게 현장과 프런트 가교 역할에 충실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개인적으로 지금까지 좋은 추억이 많은 팀인데 13년만에 인천으로 돌아와 감회가 새롭다. 인천SSG가 팬들에게 계속해서 사랑받을 수 있는 팀이 될 수 있게 소임을 다하겠다”고 의지를 전했다.

김 단장은 현역 선수 시절, 인천SSG 전신 구단인 인천SK와이번스에 2005년부터 2010년까지 팀의 중심 타자로 활약했다.

이적 첫 해 지명타자로 골든 글러브를 수상, 이듬해 주장을 맡아 팀을 이끌었다.

2007시즌에는 한국시리즈 최우수선수(MVP)에 뽑히는 등 야구 실력과 리더십을 겸비한 인천SK 핵심 멤버로 팀의 세 차례 한국시리즈 우승에 공헌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인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