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4일, 국민의힘 윤리위원회 개최 키로
배준영 위원장 “시당 윤리위서 우선 심리”

인천투데이=김현철 기자│국민의힘 인천시당이 ‘5·18 민주화운동 폄훼’ 행동을 한 허식(66, 인천 동구) 인천시의회 의장에 대한 징계에 착수했다.

6일 <인천투데이>의 취재를 종합하면, 국민의힘 인천시당은 조만간 윤리위를 열어 허 의장에 대한 징계안을 우선 심리한 뒤 중앙당에 보고할 계획이다.

허식 인천시의회 의장. (사진제공 인천시의회)
허식 인천시의회 의장. (사진제공 인천시의회)

앞서 지난 2일 허 의장은 인천시의원 40명 의원실에 S언론사가 제작한 ‘5.18 특별판’을 배포했다.

‘5.18은 DJ(김대중)세력·북이 주도한 내란’, ‘5.18 유공자 상당수가 5.18과 관련 없는 인물’이라는 등 근거 없는 주장이 담겼다는 사실이 알려지자 논란이 확산했다.

결국 지난 4일 국민의힘 중앙당은 “5·18 민주화운동을 북한 소행 등으로 왜곡하는 내용을 담은 자료를 배포한 허 의장에 대해 조속히 당 윤리위원회를 개최해 논의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같은 날 광주를 방문한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의 “5·18 정신은 헌법정신에 정확히 부합한다”며 헌법 전문에 5·18정신을 수록할 것에 동의한다고 했던 발언이 빛을 바랠 상황이 되자 신속히 조치한 것으로 해석된다.

이후 중앙당은 인천시당에 허 의장에 대한 징계를 요구했고, 인천시당이 허 의장에 대한 징계안을 우선 심키리로 했다.

배준영(인천 중구·강화군·옹진군) 국민의힘 인천시당위원장은 허 의장에 대한 징계 여부를 묻는 질문에 “인천시당 윤리위가 우선 심리할 것이다”고 답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인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