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단체, 26일 국힘 인천시당 앞 기자회견
정승연 전 위원장, 시민단체 검찰 등에 ‘고발’

인천투데이=김현철 기자│시민단체에 색깔론을 덧씌우는 등 시민단체에 대한 왜곡·폄훼 발언을 일삼는다는 지적을 받는 국민의힘 정승연 전 인천시당 위원장을 다가오는 22대 총선에서 심판할 것이라는 목소리가 나왔다.

인천평화복지연대는 26일 오전 국민의힘 인천시당 건물 앞에서 ‘국민의힘 인천시당 시민단체 왜곡·폄훼 규탄 기자회견’을 열고 “내년 총선에서 거짓말하는 정치인이 유권자들의 심판을 받게 강력한 실천을 전개할 것”이라고 밝혔다.

인천평화복지연대가 국민의힘 인천시당 앞에서 '시민단체 왜곡, 폄훼 규탄 기자회견'을 진행했다. 
인천평화복지연대가 국민의힘 인천시당 앞에서 '시민단체 왜곡, 폄훼 규탄 기자회견'을 진행했다. 

지난 4월 국민의힘 시민단체선진화특별위원회(위원장 하태경)는 제7차 회의를 열고 당시 정승연 인천시당 위원장으로부터 자체 조사 결과를 보고 받았다.

당시 하태경(부산 해운대갑) 위원장은 “정의당 하부조직인 ‘인천평화복지연대’가 주민참여 예산을 주물렀다”며 “위탁사업 시민단체를 급조해 ‘셀프심사’를 하고 자신의 사업을 선정했다”고 주장했다.

이 같은 내용은 2019년 10월 15일 국회 행정안전위원회가 인천시를 대상으로 진행한 국정감사 때 등장한 해묵은 주장이라는 지적이 나온다.

당시 자유한국당(현 국민의힘) 김성태, 김영우 의원은 사실관계도 제대로 확인하지 않은 질문 등으로 질의를 하며 물의를 빚었다.

올해 9월 25일 정 전 위원장은 ‘주민참여예산 불법 편성 집행 관련자 검찰 고발’이라는 제목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했다.

이날 강주수 인천평화복지연대 상임대표는 “집권여당 국민의힘 인천시당의 전 위원장이 허위사실을 유포하고, 좌파 시민단체 색깔론과 함께 공안탄압을 지속하고 있다”고 비판했다.

이어 “인천평화복지연대를 비롯한 진보 시민단체 활동을 제약하기 위한 시도”라며 “허위사실을 유포한 정 전 위원장에게 내년 총선에서 유권자 심판이라는 불벼락을 내릴 것이다”고 경고했다.

인천평화복지연대가 국민의힘 인천시당 사무실을 방문해 시민단체 왜곡, 폄훼 항의서한을 전달했다. 
인천평화복지연대가 국민의힘 인천시당 사무실을 방문해 시민단체 왜곡, 폄훼 항의서한을 전달했다. 

인천평화복지연대는 기자회견문에서 “윤석열 정부와 국민의힘은 ‘이권 카르텔’, ‘불법폭력시위단체’라는 프레임으로 민주노총, 전국장애인차별철폐연대 등 시민단체를 규정하고 정부와 여당에 비판적인 시민사회에 대해 지난해 6월 이후부터 1년 넘게 왜곡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2024년 총선을 앞두고 정 전 위원장 등이 보이는 행보가 시민단체 탄압으로 이어지지 않을까 우려하는 목소리가 일고 있다”고 한 뒤 “정부와 여당의 어떠한 탄압이 있더라도 정부·여당의 실정과 부조리한 정치인에 대한 따가운 비판의 목소리를 멈추지 않을 것이다”고 밝혔다.

이날 인천평화복지연대는 국민의힘 인천시당 사무실을 방문해 이 같은 내용을 담은 항의서한을 전달했다.

저작권자 © 인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