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명의 ‘인천평화복지연대’ 관련 보도자료

인천투데이=김현철 기자│정승연 국민의힘 인천시당 주민참여예산특별위원회 위원장(연수갑 당협위원장)이 재차 허위사실을 유포했다는 주장이 나왔다.

26일 인천평화복지연대는 보도자료를 내고 “정승연 위원장이 또 허위사실을 유포했다. 허위사실이 담긴 보도자료를 배포한 관계자들에게 법적으로 대응을 할 것이다”고 밝혔다.

국민의힘 시민단체 선진화 특별위원회 제7차 회의. (출처 국민의힘 정승연 인천시당위원장 SNS)
국민의힘 시민단체 선진화 특별위원회 제7차 회의. (출처 국민의힘 정승연 인천시당위원장 SNS)

앞서 지난 25일 정승연 국힘 인천시당 주민참여예산특별위원장은 국민의힘 명의로 ‘주민참여예산 불법 편성 집행 관련자 검찰 고발’ 이라는 제목으로 보도자료(담당자 한성민 연수구의원)를 배포했다.

이 보도자료를 보면, 국민의힘 인천시당 주민참여예산특위는 민선 7기 인천시 당시 주민참여예산 관련 공무원을 직무유기, (사)자치와공동체·인천평화복지연대 관계자를 위계에 의한 업무방해와 업무상 배임 혐의로 인천지검에 고발했다.

정 위원장은 ‘인천평화복지연대 관계자는 시청공무원과 공범 관계로, 주민참여예산을 위법하게 집행하고’라고 명시하며, ‘(인천시는) 인천평화복지연대를 시계획형 참여단체로 선정했다’고 밝혔다.

이에 대해 인천평화복지연대는 “시계획형 참여단체로 선정된 적이 없다”며 “해당 보도자료뿐만 아니라 정 위원장이 지금까지 인천평화복지연대와 관련해 한 주장이 허위사실임을 거듭 밝힌다”고 강조했다.

앞서 인천평화복지연대는 지난 8월 초 국민의힘 하태경(부산 해운대갑, 국민의힘 시민단체선진화특별위원장)과 정승연 위원장을 이미 허위사실과 명예훼손 혐의로 고소했다.

국민의힘 시민단체선진화 특위는 지난 7월 4일 7차 회의를 열고 ‘인천평화복지연대에 대해 정의당 하부조직이며, 정의당 계열 시민단체가 주민참여예산에 개입해 영향력을 행사했다’고 주장했다.

인천평화복지연대는 “국민의힘 정치인의 이런 행보는 검찰이 시민단체를 탄압하라는 것과 다르지 않다”며 “가장 큰 문제는 오는 2024년 22대 총선 출마를 계획하는 정 위원장이 시민단체를 고발하며 허위사실을 유포하고 있는 것이다”고 지적했다.

이어 “정 위원장을 비롯해 보도자료와 관련한 국민의힘 관계자들에게 법적인 대응을 할 것이다. 총선을 앞두고 국민의힘과 정부가 시민단체와 시민의 활동에 대해 허위사실을 유포하고 탄압하면, 국민에게 심판 받을 것임을 명심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인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