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9일 출범...교원경력 상관없이 아울러 구성
현장 교육활동 침해 실태 파악 구체적 정책 제안

인천투데이=이종선 기자 | 서울 서이초등학교 교사 사망 이후 교사들의 권익을 보장해야 한다는 요구가 높아지는 가운데, 인천시교육청이 이를 위한 정책추진단을 구성한다.

인천시교육청 교직원들의 교육활동 보호를 위한 ‘교육활동 보호 정책 추진단’을 9일 출범한다고 7일 밝혔다.

인천시교육청 전경.(사진제공 인천시교육청)
인천시교육청 전경.(사진제공 인천시교육청)

지난달 26일 인천시교육청에서 교원노조·교사단체와 간담회에서 교사들은 교육당국이 현장의 목소리를 수렴하지 못하고 있다고 문제를 제기했다. 이에 도성훈 교육감은 교육활동 보호 정책 추진단 출범을 직접 제안했다.

추진단은 교원노조와 교직단체 소속 교원, 저경력 교원과 기간제 교원을 포함한 유·초·중·고·특수 교원, 외부전문가 등으로 골고루 구성할 예정이다. 현장의 교육활동 침해 실태를 파악하고, 교육활동 보호를 위한 실효성 있는 정책안을 제시하는 역할을 한다.

구체적으로는 ▲학교별 민원 대응 대책 ▲무분별한 아동학대 신고 대응방안 ▲교육활동 보호를 위한 정책 등을 전체협의회와 분과협의회를 거쳐 교육청에 제안할 예정이다.

도성훈 교육감은 “교육활동 보호정책 추진단 활동으로 학교현장의 소리를 반영한 실질적인 교육활동 보호 정책을 마련하겠다”며 “공립·사립학교를 아우른 정규·기간제 등 모든 교원이 어려움에 직면할 때 교육청이 신속하고 다각적인 지원을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인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