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ㆍ관 거버넌스로 해결방안 마련
오는 12일 시의회서 집담회 개최

지난 8일 간담회에서 인천여성연대 관계자들이 도성훈 인천시교육감에게 스쿨미투 지지 서명용지를 전달했다. (사진제공 인천여성연대)

교사나 학생으로부터 받은 성폭력 피해를 알리는 ‘스쿨미투(School Me Too)’가 인천에서 5개 학교로 확산된 가운데, 인천시교육청이 여성단체와 공동위원장 체제로 비상대책위원회를 꾸리기로 했다.

인천시교육청은 지난 8일 도성훈 인천시교육감이 인천여성연대ㆍ인천성평등네트워크 등 여성단체 관계자들과 간담회를 진행해 스쿨미투 비상대책위원회를 민·관이 함께 구성해 운영하기로 했다고 10일 밝혔다.

이 대책위에는 시교육청 관계자 뿐 아니라 시의회 의원, 인천시 관계자, 경찰이나 변호사 등 법률 전문가, 학부모와 학교, 민간전문가가 참여할 예정이다. 또한 대책위 공동위원장은 시교육청 부교육감과 여성단체에서 추천한 인사가 공동위원장을 맡기로 했다.

여성단체 관계자는 “시교육청이 민ㆍ관 거버넌스를 통해 문제해결방안을 마련하겠다는 의지를 보여준 것으로, 민간이 참여하는 스쿨미투 대책위는 타 지역에서 찾아볼 수 없는 사례”라며 “형식적이지 않은 실효성 있는 대책위의 활동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날 대책위는 간담회에서 스쿨미투 지지서명에 참여한 2118명의 서명부도 도 교육감에게 직접 전달하기도 했다.

한편, 여성단체들은 오는 12일 오후 2시 인천시의회 의총회의실에서 시의회 교육위원회, 인천시교육청과 공동으로 ‘스쿨 미투를 통해 학교 내 성평등 문화를 만들기 위한 집담회’를 개최한다.

이날 집담회에는 스쿨미투가 발생한 인천지역 학교의 졸업생과 학부모, 시교육청 담당 장학사, 인천시의회 의원, 성교육 전문가, 시민단체 활동가 등이 참여한다.

저작권자 © 인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