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추홀구 31건... 인천 사건 중 83.7% 차지

인천투데이=이서인 기자│국토교통부가 인천 전세사기 의심거래 37건을 경찰청에 수사의뢰했다.

국토부가 국내 전세사기 의심거래 106건을 경찰청에 수사의뢰했다고 21일 밝혔다. 이중 인천 사건은 37건으로, 전체 수사의뢰 사건 중 34.9%를 차지했다.

인천 지역 중 미추홀구가 31건(83.7%)으로 가장 많았으며, 부평구 4건, 서구 1건, 계양구 1건 순이었다. 국토부는 인천의 전세사기 피해액을 약 35억원으로 추산했다.

ㆍ[관련기사] “전세사기 피해자 거리로 내몰릴 판...인천시, 대책 마련해야”

인천 미추홀구 아파트(공동주택) 전경. 
인천 미추홀구 아파트(공동주택) 전경. 

앞서 국토부는 올해 9월 28일부터 11월까지 전세피해지원센터에 접수된 전세사기 피해상담사례 687건 중 피해자가 다수인 건을 1차로 선별해 집중 조사·분석했다.

국토부는 이번 수사의뢰 건에 포함하지 않은 나머지 피해사례들도 심층 조사·분석해 추가로 수사의뢰할 계획이다.

아울러 사기 위험 조짐이 보이는 거래지역 등을 상시로 모니터링하고 경찰청과 정보를 공유해 전세사기 예방을 추진할 계획이다.

국토부 관계자는 “오는 27일 부동산소비자 보호기능을 강화하기 위해 부동산거래분석기획단을 부동산소비자보호기획단으로 개편한다”며 “이를 계기로 부동산 거래 전 단계에서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불법 행위와 범죄로부터 소비자 피해를 최소화할 수 있게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인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