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성혜 "8대 시의원 경험 토대로 주민에게 봉사하겠다"
이명규 "20년간 부평서 한의원··· 시민체감 정책 만들것"

인천투데이=박소영 기자│오는 6월 1일 전국동시지방선거가 치러진다. 인천시의원 부평구1선거구는 민주당 조성혜, 국민의힘 이명규 예비후보가 맞붙는다.

(왼쪽부터) 민주당 조성혜 예비후보, 국민의힘 이명규 예비후보.
(왼쪽부터) 민주당 조성혜 예비후보, 국민의힘 이명규 예비후보.

조성혜 "8대 시의원 경험 토대로 주민께 봉사하겠다"

조 후보는 민주당 선출직공직후보자 추천관리위원회 위원으로 활동하다 시민단체의 제안과 추천으로 비례대표로 공천됐다. 2018년 8대 인천시의회에 입성했다.

조 후보는 ▲수도권광역철도GTX-B신속 추진 ▲부평역 환승센터 조기 건립 ▲부평역-연안부두 트램 신속 추진 ▲주차장 확대와 공공기관 주차장 개방 확대 ▲캠프마켓 생태공원 조성 ▲굴포천 생태하천 복원 성공적 추진 ▲1인 가구 주거 환경 정책 강화 ▲마을주치의 제도 도입 등을 공약으로 내놨다.

조 후보는 “8대 비례의원으로 활동하면서 많은 지역을 누볐다. 지역 주민들을 초대해 의견을 듣고 정책화하는일에 힘썼다. 그 경험을 토대로 부평1·4동 주민들에게 봉사하고 싶다”며 "부평지역은 캠프마켓, 굴포천 등 굵직굵직한 사업이 많은 곳이다. 주민들의 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명규 "20년간 부평서 한의원··· 시민체감 정책 만들것"

이 후보는 경희대 한의학과를 졸업하고 푸른경희한의원을 운영하고 있다. 인천시한의사회 회장직무대행과 자유한국당 인천시당 보건특보로 활동했다. 이 후보는 2018년 지방선거 부평1선거구에 도전했지만 고배를 마셨다.

이 후보는 ▲'지속가능부평 11번가 사업' 성공적 추진 ▲캠프마켓 토양오염 정화, 개발방식에 지역주민 의견 최대한 반영 ▲부평 전통시장·지하상가 활성화 ▲노인 문화공간 조성  ▲상생 문화도시 구현  ▲구도심 생활한경 개선  ▲노인과 여성 안전도시 조성 등을 내놨다.

이 후보는 “시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정책을 만들어야 한다는 사명감으로 다시 한번 도전하게 됐다"며 "부평에서 20년 동안 한의원을 운영해왔고 부평에 대한 관심과 애정이 깊은 만큼 지역주민들과 소통에 자신이 있다. 건강하고 활기가 넘치는 부평을 만들어 보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인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