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경찰청 전담팀, 교통사고 관련 사실 발견 못해
태국 파타야 사건은 변사자 유족이 전액 보험금 수령

인천투데이=장호영 기자|일명 ‘가평 용소계곡 살인사건’ 피의자로 공개수배된 피의자와 관련한 추가 의혹 중 일부는 사실이 아닌 것으로 나타났다.

인천경찰청 공개수배자 전담팀은 계곡 살인 사건 피의자인 이은해(31)씨와 관련한 과거 의혹을 수사한 결과, 전 남자친구가 교통사고로 사망했다고 알려진 사고는 확인되지 않았다고 12일 밝혔다.

인천지검이 공개수배한 남편 살인 혐의를 받는 부인 이은해와 공범 조현수.(제공 인천지검)
인천지검이 공개수배한 남편 살인 혐의를 받는 부인 이은해와 공범 조현수.(제공 인천지검)

이 씨는 2019년 6월께 생명보험금 8억원을 받기 위해 내연남 조현수(30)씨와 공모해 남편 윤아무개(39)씨를 살해한 혐의로 인천지방검찰청이 공개 수배 중이다.

이들이 공개수배되면서 이 씨가 과거 교제했던 다른 남성 2명이 인천에서 교통사고를 당하거나 태국에서 스노클링을 하던 중 사망한 사건도 계곡 살인 사건과 비슷한 범죄가 일어난 것 아닌가하는 의혹이 나왔다.

이에 인천지검은 인천경찰청과 함께 전담팀을 꾸려 과거 의혹을 수사하고 두 피의자의 행방을 쫓고 있다.

먼저 전담팀은 2010년 인천 미추홀구 석바위 사거리에서 당시 이 씨의 남자친구가 운전하던 차량이 사고로 운전자가 사망하고, 동승한 이 씨가 보험금을 수령했다는 의혹을 조사한 결과, 사실을 확인할 수 없었다고 했다.

미추홀구 관내 교통 사망사고 관련 각 사고별 개요, 운전자와 동승자, 실황조사서, 사고 차량 번호 등 정밀 분석을 했지만 확인할 수 있는 게 없었다.

또, 2014년께 태국 파타야에서 당시 이 씨가 약혼한 사이로 알려진 남자친구와 함께 스노클링 중 남자친구가 익사해 이 씨가 보험금을 수령했다는 의혹과 관련해선 변사사건의 부검기록 등으로 남자친구의 사망은 확인했다고 했다. 다만, 보험금 수령은 변사자의 유족들이 전액 지급받은 것으로 파악됐다.

경찰 전담팀 관계자는 “추후 사건기록 등을 확보 분석한 후 수배자를 검거하고 사건 경위 등은 계속 수사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 씨와 내연남 조 씨는 지난달 30일 공개 수배된 후 14일째가 됐지만 여전히 행방이 묘연한 상황이다.

저작권자 © 인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