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축구전용경기장 잔디 관리 부실 지적

인천투데이=김현철 기자│국민의힘 안상수 인천시장 예비후보가 인천축구전용경기장 관리 체계를 전면 검토할 것이라고 밝혔다.

안상수 예비후보는 11일 “인천시장 재임 당시 인천유나이티드FC 창단하며 세계 최고 구단과 어깨를 나란히 하길 바라며 가장 효율적인 축구전용경기장을 건설했다”고 한 뒤, “박남춘 현 인천시장이 관리를 방치하다시피해 경기에 걸림돌이 되고 있다”고 지적했다.

국민의힘 안상수 인천시장 예비후보가 인천시장 시절 인천유나이티드FC와 찍은 사진. (사진제공 안상수 인천시장 예비후보 선거운동본부)
국민의힘 안상수 인천시장 예비후보가 인천시장 시절 인천유나이티드FC와 찍은 사진. (사진제공 안상수 인천시장 예비후보 선거운동본부)

안 예비후보는 “인천유나이티드FC는 창단 당시 꿈꿨던 대로 하나의 인천 아이덴티티가 돼야한다”며 “축구경기장 주변을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축구타운, 스포츠문화복합컴플렉스로 조성해 축구를 비롯한 스포츠 문화를 활성하고 인천시민의 자부심을 찾겠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인천이 스포츠의 도시라는 이름으로 불리며, 유럽에서 원정 오는 도시로 만들겠다”고 한 뒤 “시민들이 직접 참여해 스포츠를 즐길 수 있게 공유지와 수도권매립지 일부를 활용해 생활체육공간도 확충하겠다”고 덧붙였다.

올해 11월로 예정한 카타르월드컵으로 인해 K-리그가 역대 가장 빨리 개막했고, 우려대로 잔디 상태가 도마 위에 오른바 있다. 축구선수 기성용이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인천축구전용경기장 잔디 문제를 제기하며 이슈화되기 시작했다.

기성용은 “공이 잘 굴러가지 않고, 선수들이 잔디에 걸려 넘어지기도 했다”고 지적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인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