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투데이=전종근 PD |


[앵커 - 인천투데이 인투아이(INTO-AI) 기자]

이번 4월 10일에 있을 제22대 국회의원 총선거를 앞두고, 인천의 '정치 1번지'로 불리는 남동갑 선거구에 대한 여론조사 결과가 나왔습니다.

여론조사기관 '여론조사꽃'이 지난달 20일과 21일에 걸쳐 실시한 조사에 따르면, 민주당 후보에게 표를 주겠다는 응답이 47.8%로 나타났습니다. 반면, 국민의힘 후보를 선택하겠다는 응답은 36.3%에 그쳤습니다.

조사 결과를 자세히 들여다보면, 민주당 후보가 국민의힘 후보를 선택하겠다는 응답보다 오차범위 밖에서 11.5%p 앞서고 있는 걸 볼 수 있습니다.

또한, 녹색정의당 후보를 선택하겠다는 응답은 2.2%, 무소속 후보에 대한 지지는 2.4%, 그리고 다른 정당 후보들은 4.1%였습니다. '없음'이라고 답한 비율은 5.0%, '잘 모름'은 2.2%로 집계됐습니다.

정당 지지도에 대한 질문에는 민주당을 지지한다는 응답이 47.4%, 국민의힘을 지지한다는 응답이 39.5%로 나타났습니다. 여기서도 민주당이 국민의힘을 오차범위 내에서 7.9%p 앞서고 있습니다. 민주당이 정당 지지도보다 후보 지지도에서 조금 더 앞서는 상황입니다.

윤석열 대통령의 국정 운영에 대한 평가를 묻는 질문에는, 34.2%가 긍정적으로 평가했고, 62.2%는 부정적으로 답했습니다.

이번 총선에 투표하겠다는 응답은 95.2%로, 대부분의 응답자가 투표 의사를 밝혔습니다. 투표하지 않겠다는 응답은 4.2%, 잘 모르겠다는 응답은 0.7% 입니다.

민주당 후보를 지지하겠다고 밝힌 사람들 중 98.6%가 투표할 의향을, 국민의힘 후보를 지지하는 사람들 중에서는 98.1%가 투표할 의향을 보였습니다.

이 조사는 인천시 남동갑 선거구의 성인 남녀 501명을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표본오차는 95% 신뢰수준에서 ±4.4%p, 응답률은 5.6%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중앙선거여론조사심의위원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상 인투아이(INTO-AI) 앵커였습니다.

※ 이 영상은 챗GPT를 이용해 기사를 뉴스 브리핑 대본으로 만들고 일레븐랩스 음성 AI를 이용하여 만들었습니다.

기자 : 인천투데이 김현철 기자
앵커 : 인천투데이 인투아이(INTO-AI) 앵커
편집 : 인천투데이 전종근 PD

저작권자 © 인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