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투데이=홍지은 PDㅣ 


[앵커 - 인천투데이 인투아이(INTO-AI) 기자]

수도권 최대 어항인 인천 남동구 소래포구가 바가지 요금과 과도한 호객행위로 오명에 유명세를 치르고 있습니다. 그러자 인천 남동구(구청장 박종효)가 소래포구 내 불법 상행위에 적극적인 대응에 나섰습니다.

남동구는 소래포구 일대 바가지 요금, 과도한 호객행위 등 불법 상행위를 막기 위해 소래포구 불법 상행위를 합동점검하고 점검 횟수를 늘려 불법행위를 원천 차단할 방침이라고 4일 밝혔습니다.

중점 점검 사항은 ▲계량기 관리 상태 ▲수산물 원산지 표기 ▲노점상·인도적치물 ▲식품접객업소 위생관리 ▲불법 건축물 등입니다.

아울러 구는 기존 부서별로 개별 점검했던 점검 형태를 합동점검으로 바꾸고 점검 주기도 주 3회 이상으로 늘려 불법행위를 원천 차단할 방침입니다.

앞서 남동구는 지난달 29일과 3월 2일 두 차례에 걸쳐 바가지요금과 불법 호객행위, 가격표시 위반 등 합동점검을 실시한 바 있습니다.

이어 점검결과 불합격 계량기를 운영하는 업체 9개에 개선 명령을 내리고, 즉석판매제조가공업소식품 등 취급기준 위반 업소 2개에 과태료 처분했습니다.

박종효 남동구청장은 “소래포구 일부 상인의 불법 상행위로 인해 소래포구 전체의 이미지가 실추되고 있는 상황”이라며 “엄정한 단속으로 불법 상행위를 반드시 근절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이상 인천투데이 인투아이(INTO-AI) 앵커였습니다. 

※ 이 영상은 챗GPT를 이용해 기사를 뉴스 브리핑 대본으로 만들고 일레븐랩스 AI를 이용하여 만들었습니다.

기자 : 인천투데이 박규호 기자
앵커 : 인천투데이 인투아이(INTO-AI) 앵커
편집 : 인천투데이 홍지은 PD

키워드

#소래포구
저작권자 © 인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