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교통공사·티머니, 태그리스 게이트 상용 업무협약

인천투데이=박규호 기자│인천교통공사가 도시철도 출입구에 카드 접촉 없이 자동 결제할 수 있는 태그리스 게이트 설치 확대와 상용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진행했다.

인천교통공사는 (주)티머니와 태그리스 게이트 설치 확대와 상용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진행했다고 27일 밝혔다.

인천교통공사가 (주)티머니와 태그리스 게이트 설치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을 진행했다.(사진제공 인천교통공사)
인천교통공사가 (주)티머니와 태그리스 게이트 설치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을 진행했다.(사진제공 인천교통공사)

태그리스 결제는 도시철도 출입구를 통과할 때 카드를 접촉하지 않아도 근거리 무선통신장치, 저전력 블루투스에 의해 자동으로 결제가 이뤄지는 시스템이다.

인천교통공사는 지난 2022년 7월 인천도시철도1호선 작전역과 인천도시철도2호선 주안역에 태그리스 게이트를 설치해 1년 간 시범 운영을 진행한 바 있다.

인천교통공사는 이번 협약으로 공사가 운영을 담당하는 역 62개(인천1호선 30개, 인천2호선 27개, 서울도시철도7호선 5개)에 태그리스 게이트를 구축하고 상용화하는 업무 전반에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김성완 인천교통공사 사장은 “도시철도 역 전체에 태그리스 게이트를 설치하는 등 이용시민에게 편리하고 안전한 교통서비스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인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