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라는 국제스케이트장 유치 최적지" 강조

인천투데이=김도윤 기자│국회 행정안전위원장인 김교흥(더불어민주당, 인천 서구갑) 의원이 국제스케이트장의 인천 서구 청라 유치를 위해 대한체육회에 건의서를 제출했다.

김 의원은 15일 이기흥 대한체육회 회장을 만나 국제스케이트장 청라 유치 건의서를 전달했다고 밝혔다.

김교흥 의원이 15일 이기흥 대한체육회장을 만나 국제스케이트장 청라 유치 건의서를 전달했다. (사진 김교흥의원실)
김교흥 의원이 15일 이기흥 대한체육회장을 만나 국제스케이트장 청라 유치 건의서를 전달했다. (사진 김교흥의원실)

이 자리에서 김 의원은 “청라는 인천국제공항과 가깝고, 공항고속도로, 공항철도, 서울도시철도 7호선 청라연장으로 서울 접근성이 뛰어나다”며 “GTX-D 강남, GTX-E 강북 노선까지 청라를 지나는 만큼 국제스케이트장의 최적지”라고 강조했다.

이어 “서구는 인천아시안게임 주경기장이 위치해 2014년 국제경기를 치룬 경험이 있다”며 “청라국제도시 내 국제스케이트장 예정지는 이미 도로 등 도시기반시설이 잘 갖춰져 있어 바로 착공이 가능하다”고 부연했다.

끝으로 “서구에 스타필드, 서울아산병원, 하나금융그룹이 들어설 예정으로 청라는 무한한 확장 가능성을 갖추고 있다”며 “청라를 쇼핑, 의료, 금융, 스포츠 메카로 거듭날 수 있도록 서구를 선택해 달라”고 요구했다.

한편, 서구는 지난 7일, 2027년 철거가 예정된 태릉국제스케이트장을 대체할 새 국제스케이트장 건립 공모에 참여했다.

대한체육회는 2월 중 용지선정위원회를 개최하고 기존 국제스케이트장을 대체할 신규 스케이트장 설립 용지를 4~5월 중 최종 결정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인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