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지역구 현역의원 중 두 번째
“4년 동안 여러 지역 현안 해결”

인천투데이=김현철 기자│민주당 정일영(인천 연수을) 국회의원이 내년 4월 제22대 국회의원 총선거 예비후보로 27일 등록했다. 인천 내 지역구 국회의원 중에선 두 번째 등록이다. 

정일영 의원은 “4년 전 초심을 진심으로 지키겠다는 다짐을 잊지 않고, 항상 낮은 자세로 주민과 함께 소통하며 노력한 결과 여러 지역 현안을 해결했다. 송도국제도시 등 인천 연수을 지역은 전문성과 경쟁력을 지닌 역량 있는 후보가 필요하다”며 이같이 밝혔다.

정일영 국회의원이 제22대 국회의원선거 예비후로 등록했다. (사진제공 정일영 의원실)
정일영 국회의원이 제22대 국회의원선거 예비후로 등록했다. (사진제공 정일영 의원실)

지난 21대 총선에서 당선된 정 의원은 자신의 주요 성과로 ▲수도권급행철도(GTX)-B노선 내년 상반기 착공 ▲인천1호선 송도8공구 연장 확정 ▲과밀학급 해소(초·중학교 4개 개교 등) ▲송도세브란스병원 착공 ▲송도국제도시도서관 착공 ▲국립세계문자박물관 개관 등을 꼽았다.

이와 함께 지역 발전을 위해 ▲M버스 등 광역교통망 확충으로 송도국제교통도시 ▲과밀학급 해소 위한 초·중·고교 확충·신설로 송도국제교육도시 ▲송도국제도시 K팝 허브 조성으로 송도국제관광도시 ▲푸른 숲 조성으로 송도국제친환경도시 등 4대 국제도시 비전을 제시했다.

정 의원은 “본격적인 선거 돌입에 앞서 근거 없이 타인을 비방부터 하려는 구태정치가 송도국제도시에서 펼쳐지고 있어 안타깝다”며 “불통의 상징인 윤석열 정부 권력만 전달하는 ‘용산 스피커’는 지역 발전에서도, 주민 삶에서도 긍정적인 요소로 작동할 수 없을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선거 기간 거짓과 비망이 남발하지만, 어떤 손실이 발생해도 정직하고 정도를 걷는 선거 활동을 할 계획이다”고 한 뒤 “주민 목소리만 전하고 지역 발전을 위해 옳은 말을 과감히 할 수 있는 ‘민생 스피커’ 역할을 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정일영 의원은 1979년 제23회 행정고시에 합격해 공직에 입문한 뒤 한국교통안전공단 이사장, 인천국제공항공사 사장 등을 지냈다. 지난 2020년 21대 국회의원 총선거에서 당선됐다.

저작권자 © 인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