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13일 개원일 당일 무료입장 혜택
테마공원·스카이워크전망대·모노레일

인천투데이=이재희 기자│인천시 최초 지방정원인 강화군 교동도 화개정원이 오는 5월 13일 개방된다. 개장일 당일 방문 시 입장료는 무료다.

인천시와 강화군은 교동도 화개정원을 5월 13일 시민에게 개방해 정식 운영할 예정이라고 11일 밝혔다.

인천 광화군 교동면 화개정원.(사진제공 인천시)
인천 광화군 교동면 화개정원.(사진제공 인천시)

화개정원은 지난 4월 24일 인천시 최초로 산림청의 승인을 받아 지방정원으로 등록했다. 다양한 수목과 관목류, 초화류 등 약 18만본이 식재돼 있다.

화개정원은 강화군 교동면 고구리 일원 14만6913㎡에 사업비 489억원을 투입하는 강화군 최대 역점사업이었다. 주요 시설로 ▲5색 테마정원 ▲스카이워크형 전망대 ▲모노레일 등이 들어선다.

5색 테마정원은 ▲물의 정원 ▲역사·문화정원 ▲추억의 정원 ▲평화의 정원 ▲자유의 정원으로 구성됐다. 정원에서 연못, 계류시설, 암석원, 인공폭포 등을 보며 편하게 휴식을 취할 수 있다.

또한 화개산 정상 스카이워크형 전망대에서 북한 황해도 연백평야를 한 눈에 조망할 수 있다.

모노레일로 정원입구에서 전망대까지 2km를 궤도 열차로 편하게 이동하며, 화개정원의 빼어난 풍광도 조망할 수 있다.

관람객들의 흥미와 재미를 높이기 위해 강화군은 스탬프 투어길, 전통 민속놀이 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군은 5월 주말에만 한시적으로 소창체험, 페이스페인팅, 달고나 만들기 등 체험부스를 운영할 계획이다.

화개정원 입장료는 일반 성인기준 5000원, 국민이나 할인대상자의 입장료는 3000원이다. 모노레일은 별도 탑승권을 구매해야한다.

허홍기 시 녹지정책과장은 “화개정원이 대한민국 서북단 최고의 관광명소로 새롭게 탄생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시민이 원하는 산림휴양공간과 기반시설을 조성해 산림복지 문화창출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인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