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민 단체 "국가 기간산업에 민영화 바람 우려"
박남춘 "민주당이 인천국제공항 반드시 지킬 것"

인천투데이=방의진 기자|민주당 박남춘 인천시장 후보와 이재명 총괄선대위원장 겸 계양구을 국회의원 보궐선거 후보가 주민단체 등과 기자회견을 열고 “공항과 철도, 전기, 수도 민영화에 반대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박남춘과 이재명 후보 선거대책위원회는 26일 오전 인천 계양역 광장에서 ‘공항·철도·수도·전기 민영화 반대 기자회견’을 열었다고 밝혔다.

왼쪽부터 민주당 이재명 총괄선대위원장과 박남춘 인천시장 후보.
왼쪽부터 민주당 이재명 총괄선대위원장과 박남춘 인천시장 후보.

앞서 지난 17일 윤석열 정부 대통령실 김대기 비서실장이 국회에 출석해 “인천국제공항공사의 지분 40%를 민간에 매각해야 한다”고 발언한 게 '인천공항 민영화' 논란에 화근이 됐다.

원학운 인천시민의힘 상임대표는 “인천국제공항 민영화는 2008년과 2011년 이명박 정부 당시 시도가 있었지만 인천지역사회와 정치권의 반대로 무산됐다”고 말했다.

이어 “공항 민영화는 철도와 항만의 민영화로 이어지고 전기와 수도, 가스 등 국민의 필수 생활수단인 국가 기간사업에까지 민영화 바람을 몰고 올 수 있다”고 부연했다.

박남춘 후보는 “지금까지 국가 기간산업을 민영화 시킨 대가는 소수의 이익 독점과 국민 부담 증가로 이어졌다”며 “민주당이 반드시 인천국제공항을 지켜낼 것”이라고 강조했다.

또한, 이재명 후보도 "윤석열 정부의 공항·철도·전기·수도 민영화 시도를 반대한다"며 "시민의 관심과 참여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함께한 단체는 촛불혁명완성 인천시민행동, 인천시총연합회, 인천기본소득포럼 등이다. 박남춘 후보와 이재명 후보를 비롯해 같은 당 유동수(계양구갑) 국회의원, 홍인성 중구청장 후보도 참여했다.

저작권자 © 인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