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공항공사법 즉시 개정하고 인천공항 MRO단지 조성해야”
“도쿄올림픽 홈페이지 독도 표기는 역사도발... 강력대응할 것”

인천투데이=이종선 기자 | 인천시의회가 항공정비(MRO) 산업 육성을 위해 인천국제공항공사법을 조속히 개정할 것을 촉구했다.

아울러 도쿄올림픽 홈페이지에서 독도를 일본 영토로 표기한 일본을 규탄했다.

인천시의회(의장 신은호)는 29일 의회 본관 앞에서 ‘항공정비(MRO) 산업 육성을 위한 인천공항공사법 개정 촉구 결의대회’와 '일본 도쿄올림픽 홈페이지 독도 일본영토 표기 규탄 결의대회'를 잇따라 열고 성명을 발표했다.

ㆍ[관련기사] 경남 정치권 인천공항 MRO 발목잡기 '시장논리 역행'

인천시의회(의장 신은호)는 29일 의회 본관에서 ‘항공정비(MRO) 산업 육성을 위한 인천공항공사법 개정 촉구 결의대회’와 일본 도쿄올림픽 홈페이지 독도 일본영토 표기 규탄 결의대회를 각각 열고 성명을 발표했다.(사진제공 인천시의회)
인천시의회(의장 신은호)는 29일 의회 본관에서 ‘항공정비(MRO) 산업 육성을 위한 인천공항공사법 개정 촉구 결의대회’와 일본 도쿄올림픽 홈페이지 독도 일본영토 표기 규탄 결의대회를 각각 열고 성명을 발표했다.(사진제공 인천시의회)

우선 김교흥(민주, 인천 서구갑) 국회의원이 지난 2월 대표발의한 ‘인천국제공항공사법 일부개정안’은 인천공항공사가 항공기정비업을 수행할 수 있는 내용을 담고 있다.

개정안에는 인천지역 국회의원 중 박찬대·배준영·배진교·송영길·유동수·윤관석·이성만·정일영·허종식 의원 등이 참여했다.

그러나 개정안은 현재 국회 국토교통위원회에 계류 중으로 전혀 진척이 없는 상황이다. 오히려 국민의힘 하영제(경남 사천·남해·하동) 국회의원은 인천공항공사가 MRO 사업을 할 수 없게 막는 내용을 담은 인천공항공사법 개정안을 대표발의했다.

이에 신은호 의장을 비롯한 인천시의원 37명 전원은 MRO 산업의 발전을 위해서 인천공항공사가 항공기정비업을 수행할 수 있게 하는 것이 필수라고 강조했다.

시의회는 MRO 사업을 인천공항공사가 수행할 수 있게 인천공항공사법을 즉시 개정하고, 인천공항에 MRO 산업단지를 조속히 구축할 것을 요구했다.

이어 도쿄올림픽 홈페이지 일본지도 내 독도 표기 문제에 대해서도 시의회는 성명서 발표하며 독도 표기를 즉시 삭제할 것을 촉구했다.

시의회는 국제올림픽위원회(IOC)가 평창 동계올림픽에 적용한 ‘정치적 중립성’ 기준을 도쿄올림픽에도 동일하게 적용할 것을 요구했다.

신 의장은 “인천공항은 연간 항공기 40만대와 항공여객 7000만명이 이용하는 세계적인 허브 공항이다. 그러나 아직 MRO 산업단지가 없는 공항이라는 사실은 참으로 안타깝다”며 “항공 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공항과 연계한 항공정비는 필수다. 인천공항공사가 MRO사업을 수행할 수 있게 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도쿄올림픽 일본지도 내 독도표기는 국제평화를 위협하는 반역사적 도발행위”라며 “일본 정부가 도쿄올림픽 공식 홈페이지 일본지도에서 독도를 삭제할 수 있게 인천시의회도 강력히 대응하겠다”고 했다.

저작권자 © 인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