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내 대학 13개 산학협력단장 참석
랩허브 유치 전략, 미래산업 기술 공유

인천투데이=이형우 기자 l 인천시가 ‘K-바이오 랩허브’를 유치하기 위한 산학협력단장 간담회를 열었다.

시는 20일 인천산학융합원 대회의실에서 K-바이오 랩허브 인천 유치와 산·학·연·관 협력과제 발굴을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간담회엔 관내 대학교 13개 산학협력단장이 참석했다.

20일 인천 관내 대학교 산학협력단 간담회 참가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 인천시)
20일 인천 관내 대학교 산학협력단 간담회 참가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 인천시)

K-바이오 랩허브는 바이오 스타트업 전문 육성기관으로 병원·제약사·연구소 등이 모인 한국형 의료단지다. 모더나를 개발한 미국 바이오 스타트업 ‘랩센트럴’을 모방했다. 총 사업비는 3350억원(국비 2500억원, 시비 850억원)이다.

참석자들은 K-바이오 랩허브 유치를 위한 전략과 타 지방자치단체와 차별화된 사업계획서 제작 방안을 논의했다.

현재 포항, 대전, 충북, 대구 등이 유치 경쟁을 벌이고 있다. 정부는 7월까지 1곳을 확정한다.

이후 참석자들은 인천의 미래 먹거리 연구개발(R&D)을 위한 협업과제 발굴을 논의했다.

참석자들은 바이오, D.N.A.(Data Network AI), 미래자동차, 로봇 등 미래 산업 기술을 공유했다. 또 코로나19 유행으로 인한 R&D 활동의 어려움을 공유하고 기업 현실에 맞는 지역주도형 연구개발과제 지원 확대를 요청했다.

간담회 이후 참석자들은 인천산학융합원 내 금속 3D 프린터 등 연구 장비를 견학하고 관련 사업 내용을 공유했다.

김준성 시 미래산업과장은 “코로나19 상황이 길어지면서 지역 내 우수한 인력·기술 자원을 활용해 연구개발 지원으로 지역 경제성장 회복을 앞당기겠다”며 “산·학·연 전문가와 함께 긴밀하게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인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