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합 관계자와 전직 시의원 뇌물수수 혐의 구속

한동안 조용하던 부평지역 재개발 정비 사업이 또 구설수에 휘말리고 있다.

<인천투데이>이 단독으로 취재한 결과, 부평지역 A조합 관계자와 전직 시의원 B씨가 철거업체로부터 청탁과 함께 1억 1000만원을 받은 혐의(뇌물수수)로 구속됐다.

철거용역업체의 대명사로 알려진 C기업은 몇 년 전 A조합 관계자에게 접근해 재개발 사업 중 철거 용역을 수주해달라는 부탁과 함께 1억 1000만원을 건넸고, A씨는 2008년 경 B 전 시의원에게 수 천 만원을 건넨 혐의다.

수원지검 특수수사부는 지난달 A씨를 체포해 수사를 진행 중이며, B 전 시의원도 지난 25일 긴급체포해 수사를 진행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진다. 또한 검찰은 인천시로부터 B 전 시의원이 인천시도시계획위원으로 활동할 당시의 자료 일체를 압수해 갔다.

C기업이 부평지역 재개발 사업 중 대여섯 개를 수주한 것으로 알려져, 불똥이 다른 재개발 사업에까지 튀는 것 아닌지,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C기업은 계열사를 13개나 거느릴 만큼 전국 재개발 재건축 사업장에서 전문 철거용역업체로 급성장해왔다.

C기업의 회장을 비롯한 임직원들이 7년간 1000억원에 이르는 회사 돈을 빼돌린 혐의가 지난 7월 검찰에 적발됐다. 수원지검은 7월 14일 횡령ㆍ배임ㆍ사기 등의 혐의로 C그룹 자금 담당자 김아무개(41)씨 등 4명을 구속 기소했다. 또 달아난 회장 이아무개(44)씨와 그의 동생(40) 등 3명을 수배했다.

저작권자 © 인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