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43% 원희룡 35% 오차범위내 8%p 차이

인천투데이=홍지은 PDㅣ 

[
앵커 - 인천투데이 인투아이(INTO-AI) 기자]

22대 총선 국내 최대 관심 선거구인 인천 계양을선거구에 대한 최근 여론조사 결과 이재명 민주당 대표가 43%, 원희룡 전 국토부 장관이 35%를 차지해 오차범위(±4.4%포인트) 내 8%포인트 차이로 나타났습니다.

<조선일보>와 TV조선이 케이스탯리서치에 의뢰해 지난 9~10일 인천 계양을 지역 18세 이상 500명을 대상(응답률 13.6%)으로 전화면접조사한 결과, 응답자 중 43%가 이재명 대표를 지지하는 것으로 나타났고, 35%가 원희룡 전 장관을 지지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같은 조사에선 민주당 정당지지율이 42%, 국민의힘 정당지지율이 34%로 나타났다. 비례대표에 투표할 정당으론 국민의힘 위성정당인 국민의미래 25%, 조국혁신당이 24%, 더불어민주연합이 19%를 차지했습니다.

아울러 <한겨레>가 지난 8~9일 글로벌리서치에 의뢰해 인천·서울·경기에 거주하는 성인 1008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전화면접 여론조사에선 정권심판론이 국정운영지원 여론보다 우세했습니다.

이 조사에서 윤석열 정부 심판을 위해 야당에 투표해야 한다고 답한 응답자는 53%, 국정운영을 뒷받침하기 위해 여당에 투표해야 한다는 응답자는 41%로 나타났습니다. 정권심판론이 국정운영지원 여론보다 오차범위(±3.1%포인트) 밖에서 12%포인트 높게 나타났습니다.

지역구 선거에서 투표할 정당 후보를 묻는 조사에선 민주당 후보 42%, 국민의힘 후보 34%, 개혁신당 후보 3%로 나타났습니다.

이상 인천투데이 인투아이(INTO-AI) 앵커였습니다. 

※ 이 영상은 챗GPT를 이용해 기사를 뉴스 브리핑 대본으로 만들고 일레븐랩스 AI를 이용하여 만들었습니다.

기자 : 인천투데이 박규호 기자
앵커 : 인천투데이 인투아이(INTO-AI) 앵커
편집 : 인천투데이 홍지은 PD

저작권자 © 인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