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일 공천관리위원회 5차 발표
중구·강화군·옹진군 3인 경선
동구·미추홀구갑 2인 경선 등

인천투데이=김현철 기자│민주당이 제22대 국회의원 총선거에서 인천 동구·미추홀구을 후보로 남영희 전 지역위원장을, 인천 연수갑 후보로 박찬대 최고위원을 각각 단수공천했다.

인천 중구·강화군·옹진군과 인천 동구·미추홀구갑 등 선거구 2곳은 각각 3인, 2인 경선을 실시키로 했다.

22일 임혁백 민주당 공천관리위원장은 5차 공천 심사결과를 발표하며 이같이 밝혔다.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회의. (사진제공 더불어민주당)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회의. (사진제공 더불어민주당)

인천 동구·미추홀구을 선거구의 경우 민주당은 남 전 지역위원장과 김정식 전 미추홀구청장이 경쟁했으나 남 전 위원장이 경쟁력을 인정받아 단수공천을 받았다.

남 전 위원장은 앞서 국민의힘 단수공천을 받은 현역 윤상현 의원과 대결을 펼칠 전망이다.

인천 연수갑 선거구는 현역 국회의원인 박찬대 최고위원이 공천을 단독으로 신청했으며, 무리없이 공천을 거머쥐고 3선 도전에 나서게 됐다.

박 최고위원은 국민의힘 단수공천을 받은 정승연 전 당협위원장과 세 번째 총선 대결을 펼친다.

인천 중구·강화군·옹진군 선거구는 이동학 전 최고위원, 조광휘 전 인천시의원, 조택상 전 인천시 정무부시장이 3자 경선을 진행한다. 결선은 없다. 홍인성 전 중구청장은 컷오프됐다.

이 경선의 승자는 국민의힘 단수공천을 받은 현역 배준영 의원과 대결을 한다.

인천 동구·미추홀구갑 선거구는 손호범 전 전국금속노조 현대제철지회 홍보부장과 현역 허종식 국회의원이 2인 경선을 한다. 승자는 국민의힘 단수공천을 받은 심재돈 전 서울지검 부장검사와 본선에서 대결한다.

한편, 이날 민주당은 인천 선거구 4곳 등 17곳의 심사 결과를 발표했다.

저작권자 © 인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