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 개인노트북 보급사업 3년차

인천투데이=인투아이(INTO-AI) 기자 | 인천시교육청(교육감 도성훈)이 올해 새학기 초등학교 5학년 학생과 중·고등학교 1학년 신입생에게 노트북 8만대를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번 조치는 학생들의 디지털 교육 접근성을 높이고, 미래 사회에 필요한 문제 해결 능력을 갖추게 지원하는 게 목적이다.

인천시교육청 전경.(사진제공 인천시교육청)
인천시교육청 전경.(사진제공 인천시교육청)

인천시교육청은 노트북 보급으로 학생들에게 코딩 교육과 디지털 기술 습득의 기회를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시교육청의 개인 노트북 보급사업은 올해 3년 차로 진행 중이다.

지난 2022년 중학교 신입생부터 시작된 이 사업은 현재까지 노트북 약 10만9000대를 보급했다. 올해는 추가로 8만여대를 보급해 학생들이 디지털 학습 환경에서 더욱 효과적으로 공부할 수 있게 할 계획이다.

노트북 보급과 함께 학생과 교직원의 편의를 위한 다양한 지원방안도 마련됐다. 교실 내 충전 보관함 설치, 노트북 AS 콜센터 운영, 무인 보관함 설치 등이다. 또한, 학생들이 안전하게 디지털 학습에 집중할 수 있게 유해 정보 차단 소프트웨어와 백신을 기본적으로 설치한다.

오는 3월부터 4월까지 학교를 통해 보급될 노트북은 고장 시 무상 수리가 가능하다. 학생 본인 과실로 인한 손상도 17%만 자비 부담으로 수리할 수 있다.

도성훈 교육감은 "디지털 교육 분야의 혁신으로 학생들이 미래사회를 이끌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이 우리의 목표"라며, "이번 노트북 지원으로 학생들이 보다 실질적이고 체계적인 디지털 교육 환경에서 학습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 이 기사는 AI프로그램 챗GPT4.0을 활용해 작성했습니다.

저작권자 © 인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