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투데이=홍지은 PDㅣ 


[앵커 - 인천투데이 AI 이재희 기자]

인천 중구 영종국제도시 마시란 해변의 불법 건축물 문제를 집중 조명해보겠습니다. 수년 동안 방치된 이 불법 건축물들이 해변의 아름다움을 해치고, 안전상의 위험을 초래하고 있다는 우려가 제기되고 있습니다.

'인천투데이'의 취재에 따르면, 중구는 2017년에 덕교동 일대의 불법 건축물 건물주들에게 시정 조치를 취했지만, 문제는 해결되지 않았습니다. 이 건축물들은 주로 민박이나 주거용도로 사용되고 있으며, 주민들은 이들이 해변 경관을 해치는 것뿐만 아니라, 자연재난 시에도 큰 위험을 초래할 수 있다고 지적하고 있습니다.

운서동의 한 주민은 중구가 수년 동안 아무런 조치를 취하지 않아 이 문제가 심화되고 있다고 비판했습니다. 불법 건축물이 해변의 아름다움을 해치고, 중구의 관광 이미지에도 악영향을 끼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중구는 이미 가능한 모든 행정 조치를 취했다고 주장하며, 더 이상의 해결책이 없다는 입장입니다. 중구는 이행 강제금을 부과했지만, 이를 징수했는지에 대한 정보는 공개하지 않았습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불법 건축물 문제의 해결을 위해 구체적이고 실질적인 대책이 요구되고 있습니다. 이번 뉴스를 통해 문제의 심각성과 해결의 필요성을 다시 한번 강조합니다.

이상 인천투데이 AI 이재희 기자였습니다.

※ 이 영상은 챗GPT를 이용해 기사를 뉴스 브리핑 대본으로 만들고 헤이젠 아바타 AI를 이용하여 만들었습니다.

기자 : 인천투데이 이재희 기자
앵커 : AI 이재희 앵커
편집 : 홍지은 PD

저작권자 © 인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