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피시설 점검 후 해병대 방문

인천투데이=인투아이(INTO-AI) 기자 | 북측의 연이은 해안포 사격으로 인한 서해5도 주민들의 불안감이 커진 상황에서 박덕수 인천시 행정부시장이 연평도를 방문했다.

시는 박덕수 부시장이 연평도를 찾아 안보상황을 점검하고 주민 보호 대책을 긴급히 확인했다고 9일 밝혔다.

인천시는 박덕수 부시장이 연평도를 찾아 안보상황을 점검하고 주민 보호 대책을 긴급히 확인했다고 9일 밝혔다.
인천시는 박덕수 부시장이 연평도를 찾아 안보상황을 점검하고 주민 보호 대책을 긴급히 확인했다고 9일 밝혔다.

박 부시장은 연평도 대피소를 방문해 비상식량, 모포, 비상약품 등 필수 비치 물품 확보 상태와 비상발전기, 난방기, 출입문 등의 작동 상태를 점검했다. 경보시설도 확인해 비상 시 주민들에게 신속한 경보 전달이 가능하게 조치했다.

박 부시장은 “대피시설은 연평도 주민들의 생명과 안전을 보호하는 중요한 곳으로, 언제든지 비상 상황에 대비할 수 있게 관리와 개선에 만전을 기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박 부시장은 해병대 연평부대를 방문해 북한의 동향과 해병대의 군사 대비태세를 점검하고, 지역방위를 수행 중인 군 장병들을 격려했다.

연평면사무소에서 열린 주민간담회에서 박 부시장은 “북한의 도발로 어려움을 겪는 연평도 주민에게 위로의 말씀을 드리며, 시민의 안전과 평화를 위해 관·군 협력체계를 더욱 공고히 해 빈틈없는 통합방위태세를 확립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미국으로 출장을 떠난 유정복 인천시장은 지난 5일과 6일 북측의 해안포 사격에 대응해 긴급회의롤 소집하고, 주민보호 대책을 강화하며 위기 상황에 대처한 바 있다.

* 이 기사는 AI프로그램 챗GPT4.0이 작성했습니다.

저작권자 © 인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