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후 4시 인천아시아드웨딩컨벤션서 개최
4년 간 서구 위해 펼친 활동과 성과 보고
정세균 전 총리와 인천 국회의원들 축사

인천투데이=장호영 기자|국회 행정안전위원장인 김교흥(더불어민주당, 인천 서구갑) 의원이 2024년 의정보고회를 열고 의정활동 4년 간 서구지역을 위해 펼친 활동과 성과를 보고했다.

김 의원실은 지난 6일 오후 4시 서구 연희동 소재 인천아시아드웨딩컨벤션에서 연인원 1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4년 의정보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김교흥(더불어민주당, 인천 서구갑) 국회의원이 지난 6일 인천 서구 소재 인천아시아드웨딩컨벤션에서 열린 2024년 의정보고회에서 성과를 설명하고 있다.
김교흥(더불어민주당, 인천 서구갑) 국회의원이 지난 6일 인천 서구 소재 인천아시아드웨딩컨벤션에서 열린 2024년 의정보고회에서 성과를 설명하고 있다.

이날 의정보고회에는 정세균 전 국무총리 등 민주당 인사와 같은당 소속 신동근(서구을)·유동수(계양구갑)·정일영(연수구을)·허종식(동구미추홀구갑)·박찬대(연수구갑) 국회의원, 무소속 이성만 국회의원 등 지역 국회의원, 인천시의회 의원과 인천 서구의회 의원, 주민단체 관계자, 지역주민 등이 참석했다.

이재명 민주당 당대표는 축사 대독으로 축하 인사를 했으며, 타지역 국회의원들의 축하 영상과 참석한 인천 국회의원들의 축사가 이어졌다.

김 의원은 이날 의정보고회에서 4년 간 의정활동으로 이뤄낸 성과를 발표했다. 대표적인 성과로 ▲인천대로 지하화(서인천IC~공단고가교) 사업이 사전행정절차를 모두 통과하고 국비 30억원 확보 ▲서울도시철도 7호선 청라연장 2027년 정상 개통과 2024년도 국비 1145억원 확보 ▲청라시티타워 사업의 인천시와 LH간 협약과 공사비 산정 용역 계약으로 정상궤도 진입 등을 꼽았다.

이어 ▲서울 9호선과 공항철도 직결 사업 합의 도출 ▲서울아산병원(청라의료복합타운) 토지매매계약 체결과 2024년 착공 ▲인천고등법원 설립법 국회 법사위 소위원회에서 심사 진행 중 ▲청라 신세계스타필드와 돔구장(2만2000석 규모) 조성 2027년 완공 예정 등도 성과로 발표했다.

김 의원은 “4년 전 일할 수 있는 사람을 뽑아달라고 강조했고 4년 간 열심히 일해 성과를 만들었다”며 “앞으로 완전한 결실을 맺을 수 있게 더 힘차게 달리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인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