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일 미래자동차 융합교육센터 개소식

인천투데이=박규호 기자│인하대학교(총장 조명우)가 미래자동차 분야 인재를 육성하기 위한 융합교육센터를 개소했다.

인하대 미래자동차 혁신공유대학 사업단은 지난 30일 인천 연수구 소재 산학협력관에서 미래자동차 융합교육센터 개소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인하대가 지난 30일 미래자동차 융합교육센터 개소식을 개최했다.(사진제공 인하대)
인하대가 지난 30일 미래자동차 융합교육센터 개소식을 개최했다.(사진제공 인하대)

미래자동차 융합교육센터는 ▲미래(Future) ▲차량(Vehicle) ▲이동수단(Mobility) 공간으로 구성됐다.

이날 개소식에 ▲조명우 인하대 총장 ▲최기영 인하대 교학부총장 ▲김주형 산학협력단장 ▲김학일 미래자동차 혁신공유대학 사업단장 등이 참여했다.

인하대는 미래 공간을 미래자동차 분야 융합 프로젝트와 실습 연구를 할 수 있는 오토노무스 랩, 커넥티드 랩, 일렉트리피드 랩으로 마련했다.

오토노무스 랩은 자율주행 자동차 관련 프로젝트와 실습 연구를 진행하는 곳이고, 커넥티드 랩은 미래차 분야 전반적 융합 프로젝트나 실습 등을 진행할 수 있다. 일렉트리피드 랩은 친환경 자동차 분야 프로젝트와 연구를 진행할 수 있게 구성됐다.

차량 공간은 학생이 자율주행 실습과 대회 준비를 할 수 있는 스케일카 자율주행 전용 트랙과 정비·개조할 수 있는 장소로 구축됐다.

이동수단 공간은 강의, 연구, 프로젝트를 수행하며 학생들이 소통할 수 있는 라운지이다.

조명우 인하대 총장은 “이번 교육센터 구축으로 미래자동차 관련 교육, 연구가 더 활성화하길 바란다”며 “미래자동차에 관심 있는 학생들이 교육센터에서 꿈을 키울 수 있게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인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