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선인 40명 6월 13~15일 의원 등록해야
첫 회기 '280회 임시회' 7월 1~19일 개최

인천투데이=이서인 기자│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에서 당선한 9대 인천시의원 당선인들이 의원 등록을 하고 있다. 임기는 오는 7월 1일부터 시작한다.

인천시의회 사무처는 8회 지방선거에서 당선한 9대 인천시의회 당선인 40명의 등록을 13일부터 오는 15일까지 실시한다고 13일 밝혔다.

인천시의회.(인천투데이 자료사진)
인천시의회.(인천투데이 자료사진)

인천시의회 운영에 관한 조례를 보면, 당선인은 당선증서와 각종 신고서류를 의회사무처에 제시하고 등록해야한다. 당선인은 의원 등록을 마친 후 의원 배지를 수령하면 된다.

또, 시의회 사무처는 오는 21일 중구 하버파크호텔에서 당선인 대상 의정 설명회를 개최한다. 9대 인천시의회 첫 회기인 제280회 임시회는 오는 7월 1~19일 열린다.

정당별 9대 인천시의회 의석수는 국민의힘 26석, 더불어민주당 14석이다. 9대 인천시의원 당선인 명단은 아래와 같다.

국민의힘 당선인 ▲중구 = 임관만, 신성영 ▲동구 = 허식 ▲미추홀구 = 김재동, 김대중, 이봉락, 김종배 ▲연수구 = 정해권, 김용희, 유승분, 조현영, 이강구 ▲남동구 = 임춘원, 이선옥, 신동섭, 한민수, 이인교 ▲부평구 = 이명규, 이단비 ▲서구 = 이용창, 김유곤, 신충식 ▲강화군 = 박용철 ▲옹진군 = 신영희 ▲비례 = 박판순, 박창호 

민주당 당선인 ▲남동구 = 이오상 ▲부평구 = 유경희, 나상길, 임지훈, 박종혁 ▲계양구 = 조성환, 김종득, 석정규, 문세종 ▲서구 = 정종혁, 이순학, 김명주 ▲비례 = 장성숙, 김대영

저작권자 © 인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