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 김동민‧정고만, 국힘 여명자‧이익성 출마

인천투데이=김지호 기자 | 오늘 6월 1일 지방선거에서 부평구의원 선거구 중 나선거구는 3인 선거구로 의원 3명을 선출한다.

나선거구는 부평2동, 부평5동, 부평6동, 부개1동, 일신동이다.

출마하는 후보는 민주당 기호 1-가 김동민(41)과 1-나 정고만(64), 국민의힘 2-가 여명자(52)와 2-나 이익성(59) 후보 등 4명이다.

나 선거구 민주당 2명, 국민의힘 2명

부평구의원 선거 나선거구 출마자. 민주당 김동민(41) 전 부평5동 주민자치회 위원,  정고만(64) 인천부일여자중학교 지역위원
부평구의원 선거 나선거구 출마자. 민주당 김동민(41) 전 부평5동 주민자치회 위원, 정고만(64) 인천부일여자중학교 지역위원

민주당 후보는 김동민(41) 전 부평5동 주민자치회위원과 정고만(64) 인천부일여자중학교 학교운영위원(지역)이 출마한다.

민주당 1-가 김동민 후보의 공약은 ▲부평 원도심 상권르네상스 사업추진 ▲연안부두선(트램) 연장 ▲부평 5동 행정복지센터 신축 ▲일신시장 도시재생활성화 ▲안심마을조성 등이 있다.

김동민 후보는 “부평 원도심 르네상스 상권 활성화, 연안부두 트램연장 등 부평의 가치를 높이는 의원이 되겠다”고 말했다.

민주당 1-나 정고만 후보의 공약은 ▲부평남부역 상권활성화 ▲부평5동 행정복지센터 신축 ▲부평남부체육센터 개관 ▲부개동 251-16번지 일원 도로개설 ▲505항공대 이전 2022년 4월 용역 착수 등이 있다.

정고만 후보는 “봉사의 의미로 구의원을 시작하게 됐고, 마무리하고 싶은 일이 있다. 재선이 된다면 주민들과 더 가까이서 온전한 생활 정치를 하고 싶다.”고 말했다.

부평구의원 선거 나선거구 출마자. 국민의힘 여명자(52) 국민의힘 부평갑 여성위원장, 이익성(59) 부평구의회 부의장
부평구의원 선거 나선거구 출마자. 국민의힘 여명자(52) 국민의힘 부평갑 여성위원장, 이익성(59) 부평구의회 부의장

국민의힘 후보는 여명자(52) 국민의힘 부평갑 여성위원장과 이익성(59) 부평구의회 부의장이 출마한다.

국민의힘 2-가 여명자 후보의 공약은 ▲부개1동, 일신동지역 119안전센터 설립 ▲성원동 노후시설 개선 사업 ▲부평 원도심 CCTV우선설치 ▲과밀학급 문제 해결 ▲전통시장 상생과 지역경제 활성화 등이 있다.

여명자 후보는 “새마을부녀회 활동으로 지역을 위해 봉사해왔다. 안전하고 행복한 부평을 만들기 위해 구민 곁에 함께하는 구의원이 되겠다”고 말했다.

국민의힘 2-나 이익성 후보의 공약은 ▲부개‧일신지역 군부대 이전 ▲주차장공유제 실시 ▲부평구민에게 돌아올 캠프마켓 ▲저소득가정 교육경비 지원 ▲전담 교육인력 확충과 제도 개선 등이 있다.

이익성 후보는 “부평에서 태어나 자랐고 부평 주민들과 동고동락하며 생활해왔다. 구의원으로서 주민들의 의사를 반영해 부평 균형발전을 견인하고 싶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인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