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인천시당 16일 논평 발표
"선거 구애받지 말고 철저히 감사해야"

인천투데이=박소영 기자│인천 계양구 효성지구 내 주민들로 구성된 효성지구비상대책위원회가 시행사 특혜 의혹, 공무원 개입 의혹 등을 제기하며 감사원에 인천시를 감사해달라고 청구했다.

이에 대해 국민의힘 인천시당은 16일 논평을 내고 “감사원은 효성지구 개발 사업 전반을 철저히 감사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인천 계양구 효성구역도시개발사업 예정지 전경.
인천 계양구 효성구역도시개발사업 예정지 전경.

효성지구비상대책위원회는 녹지와 학교 용지를 폐지하고 계획 인구를 늘리는 것은 특혜라고 주장하며 감사원에 감사를 청구했다.

비대위는 “시는 한강유역환경청과 경관위원회의 완충녹지, 생태공원 조성 등 제안을 모두 배제한 채 도시계획위원회를 개최했다”며 “졸속 통과시키는 바람에 사업시행자에게 막대한 부당이익을 공여했고 생태환경파괴 등 공익성이 훼손됐다”고 주장했다.

앞서 시는 지난 4월 7일 도시계획위원회를 열고 ‘효성도시개발구역 개발계획 수립 변경안’을 조건부 가결했다.

변경안을 보면, 시는 계양구 효성구역도시개발사업 내 완충녹지 4469㎡를 준주거용지로 변경하고 학교 용지 1만3075㎡를 폐지하기로 했다. 그러면서 계획인구를 기존 3202가구에서 3998가구로 796가구를 늘렸다.

이에 대해 국민의힘 인천시당은 “위법 사실이 드러나면 징계 통보, 경찰 고소 등의 조치를 취해야 한다”며 “경찰도 지방선거 기간에 구애받지 말고 즉시 효성지구 개발 사건에 대한 수사를 시작해야 한다”고 비판했다.

시 도시개발과 관계자는 "아직 비대위가 청구한 감사 내용을 확인하지 못했다"며 "내용을 확인하는대로 대응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인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