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관계자 10명 방역수칙 위반 회식 벌여
인천평화복지연대 "대선 승리 도취 술자리" 비판

인천투데이=김샛별 기자 | 대선 5일후 국민의힘 윤상현(인천 동구·미추홀구을) 국회의원 등 국민의힘 관계자 10명이 방역 수칙을 위반하며 단체 회식을 한 사실이 드러났다. 국민의힘이 엄중 조치해야 한다는 목소리가 나왔다.

인천평화복지연대는 지난 19일 성명을 내고 “코로나19가 정점에 달해 온 국민이 고통받는 가운데 대선 승리에 도취해 위법행위를 한 국민의힘 관계자들을 엄중히 조치해야 한다”고 규탄했다.

윤상현 국회의원. (사진제공 윤상현 의원실)
윤상현 국회의원. (사진제공 윤상현 의원실)

윤 의원은 지난 14일 서울 여의도 국회 인근에서 식당에서 김병욱, 구자근 의원을 비롯해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 선거캠프 특보와 본부장을 지낸 송태영 충북대 행정학과 겸임교수, 이세창 총괄본부장 등 10명과 술자리를 했다. 14일 기준 사적모임 최대 가능 인원 6명을 초과했다.

윤 의원은 지난 2월 2020년 21대 총선 당시 언론인 등 6명에게 6만원 상당의 식사를 제공해 공직선거법을 위반한 혐의로 벌금 80만원을 선고받았다.

2016년 20대 총선 때도 욕설 파문 등으로 당 공천 대상에서 배제됐다. 

인천평화복지연대는 “선거법 위반을 국민들에게 사과하지 못할망정 오히려 대선 승리에 도취해 방역법 위반 술자리를 벌인 윤 의원의 행태는 결코 용서받을 수 없는 일”이라고 비판했다.

이어 “국민의힘은 이번 사건을 벌인 국회의원과 관계자들을 엄중하게 조치해야 한다”며 “모르는 척 넘어간다면 국민들이 지방선거에서 심판할 것임을 분명히 알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윤상현 의원실 측은 “어떤 이유로 회식 자리에 참여했는지는 모른다”고 밝혔다. 

한편, 해당 식당을 관할하는 영등포구 측은 참석자 전원에게 과태료를 부과할 방침이다. 

저작권자 © 인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