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송송 푸드페어' 29~31일 송도컨벤시아서 개최
한식 명인 교육 신청 시 다양한 음식 맛볼 수 있어

인천투데이=이서인 기자│인천 연수구(구청장 고남석)가 오는 29일부터 31일까지 '2021 연수味(미)담 한식 愛(애)담 송송송 푸드페어'를 개최한다.

구는 송도컨벤시아 3홀 전시장에서 행사를 개최한다. 아울러 '2021 인천국제식품음식 박람회'도 함께 진행한다.

송송송 푸드페어는 ‘Health(헬스), Well.being(웰빙), Food(푸드)’를 주제로 열린다. '송송송'은 송도역, 송도역전시장, 송도유원지, 송도국제도시 등 연수구 지역 곳곳에서 송도의 맛을 찾겠다는 의미다.

구는 푸드페어에서 ▲한식주제관 ▲한식체험관 ▲연수주제관 ▲이벤트관 ▲우수식품 전시·판매관 등을 운영한다.

한식주제관은 ‘한식의 세계화’를 목표로 한식의 종류와 우수성을 교육하는 공간이다. 국내 식품 명인과 우리술품평회 2021년 수상작을 소개한다. 한식체험관은 식품명인과 외식산업, 음식관광 분야 전문가들이 참여한다.

유정임 포기김치 명인과 이연순 떡한과 명인을 비롯해 이현주 전통주갤러리 초대관장, 최정욱 와인소믈리에, 장준우 셰프, 명욱 칼럼니스트, 김인복 셰프가 음식제조 시연뿐만 아니라 외식창업 교육도 진행한다.

연수주제관은 연수구 선학동 음식문화시범거리축제 '오십시영'과 옛 송도유원지 일대 음식문화특화거리인 '오송도송' 내용을 전시하고 있다. 또한, 연수구 베이커리 공동브랜드 ‘빵안애’ 상품 전시도 진행한다.

참가자들은 이벤트관에서 투호놀이·윷놀이·엿치기 등 전통놀이를 체험하고, 우수식품 전시·판매관에서 인천 대표 식품도 구입할 수 있다.

각종 프로그램은 2021 국제식품박람회 홈페이지와 연수구 국제회의 ICLC 홈페이지에서 사전신청이 가능하다. 또, 식품명인 음식시연·교육 참가 신청은 연수구 위생정책과(032-749-7951~3)로 문의하면 된다.

시연과 교육 사전 신청자는 식품명인들이 준비한 다채로운 음식을 맛볼 수 있다.

이외 구는 행사 준비 일환으로 제5차 ICLC 행사장과 참석자 지정호텔 내 식품접객업소 72개소 사전 위생점검을 실시했다. 아울러 식음료 검식반을 행사장에 배치해 식자재 검수와 보관 등 조리 전과정을 안전하게 관리할 예정이다.

유지원 위생정책과장은 “이번 송송송 푸드페어 전시·박람회가 제5차 ICLC에 한국 음식문화와 교감할 수 있는 소통의 장을 마련했다”며 “한국 막걸리 등 한식 문화의 우수성을 널리 알릴 수 있는 기회를 만들 수 있게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인천 연수구(구청장 고남석)가 오는 29일부터 31일까지 '2021 연수味(미)담 한식 愛(애)담 송송송 푸드페어'를 개최한다.(사진제공 연수구)
인천 연수구(구청장 고남석)가 오는 29일부터 31일까지 '2021 연수味(미)담 한식 愛(애)담 송송송 푸드페어'를 개최한다.(사진제공 연수구)

 

저작권자 © 인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