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0일부터 동 행정복지센터에서 6만 원
목욕탕 7곳, 이·미용실 112곳에서 사용 가능

[인천투데이 이보렴 기자] 인천 동구가 지난 10일부터 노인 품위유지비를 지급하기 시작했다.

노인 품위유지비 지원사업은 인천 최초로 추진되는 노인복지 정책이다. 동구에 1년 이상 거주한 만75세 이상 노인에게 목욕탕과 이·미용실에서만 사용할 수 있는 품위유지비 전용 동구사랑상품권을 반기별로 지원한다. 올해는 하반기 지원 6만 원이 동 행정복지센터를 통해 지급된다.

구에 따르면 지급대상자 5736명 중 지급 첫날인 10일 수령자는 1298명으로 지급율 23%를 기록했다.

구는 이번 사업을 위해 목욕탕과 이·미용실 가맹 유치에 나서 지난 6월 대비 약 20%정도 가맹이 늘었다. 7월 기준 목욕탕 7곳, 이·미용실 112곳에서 상품권 사용이 가능하다. 또한 상품권 배부 시 업체 현황 리플릿을 함께 나눠주며 사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할 방침이다.

지원대상인 노인은 별도 신청없이 본인 신분증을 지참하고 관할 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품위유지비 전용 동구사랑사품권을 수령하면 된다. 본인 수령이 어려운 경우 배우자나 직계가족은 본인과 지원 대상 노인의 신분증을 지참하고 동을 방문하면 수령할 수 있다.

구 관계자는 “다른 구에 사시는 친구분들이 부러워하신다는 말씀을 많이 들어 저희도 기분이 좋다”며 “앞으로도 상품권 사용에 불편함이 없게 가맹점 유치 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품위유지비 지급 개시 (사진제공 인천 동구)
품위유지비 지급 개시 (사진제공 인천 동구)

 

저작권자 © 인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