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내부에서도 ‘윤리위 회부, 의장 사퇴해야’ 비판

[인천투데이 장호영 기자] 동료 의원 폭행 혐의로 피소된 서구의회 의장의 도덕성이 다시 도마 위에 올랐다.

더불어민주당 소속 A 의장은 10월 22일 오전 의장실에서 같은 당 B 의원의 가슴을 밀치고 머리로 한 차례 들이받는 등 폭행한 혐의로 경찰에 고소당했다. 10월 24일 고소장을 접수한 서부경찰서는 사건을 수사 중이다.

당시 A 의장은 윤리위원회 구성을 놓고 B 의원과 언성을 높이는 과정에서 욕설과 폭력을 행사한 것으로 알려졌다. B 의원은 어지럼증을 호소하며 병원에 입원했다.

서구의회 건물 모습.(사진제공 서구)

A 의장은 지난해 7월 의장 선출을 앞두고 과거 범죄이력과 불미스러운 행동 등으로 도덕성 논란이 일었던 인물이다. 직업안정법 위반과 업무상 배임, 폐기물관리법 위반으로 벌금 처분을 받는 등 전과가 5건에 달해, 지방선거 때 공천을 주는 것이 맞느냐는 비판이 당 내에서 나왔다.

또한, 2006년 서구시설관리공단 이사장으로 재직할 때 술병으로 공단 직원의 머리를 내리쳐 물의를 일으켰고, 수도권매립지관리공사가 지원한 검암동 복지회관 건립 지원금 수십억 원을 두고서도 지역 주민들과 갈등을 빚었다.

민주당 서구지역위원회 관계자는 “서구에서 당을 대표하기도 하고 주민들의 대표이기도 한 구의회 의장이 여러 차례 구설수에 이어 다시 동료의원 폭행 혐의로 고소돼 당 내부에서도 말이 많이 나오고 있다”라며 “어디 가서 당원이라고 말하기도 난감한 상황이다. 당이 원칙대로 윤리위원회에 회부하고, 의장직을 사퇴하는 것이 맞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에 대해 A 의장은 “언성이 높아져 욕을 한 사실은 있지만, 폭행이 아니라 덩치가 큰 B 의원이 다가와 방어하기 위해 밀친 것이고 B 의원도 나를 밀쳐 병원에 가서 진단도 받았다”고 주장했다.

또, “전과는 사업을 하다가 받게 된 벌금형 정도로 공천 심사위에서 충분히 해명한 것이고, 검암동 복지회관은 더 많은 주민에게 혜택을 주려다 일부 주민이 소송했는데 각하 결정이 나 문제가 없는 것으로 이미 판결났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인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