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사, 30일 주총전 경영 정상화 방안 도출

단체협약 해지와 전 직원 임금 반납 등을 경영 정상화 방안으로 제안해 노조로부터 강한 반발을 사고 있는 인천일보 사측이 16일 오후 3시 입장을 철회하고 노조와 경영 정상화 방안을 공동으로 모색하기로 했다.

15일 인천일보사(대표이사 김정섭)는 전국언론노동조합 인천일보지부에 단체협약 폐지, 전 직원 임금 반납 등을 경영 정상화 방안으로 제안해 노조로부터 반발을 사왔다.

하지만 전국언론노동조합 인천일보 지부 비상대책위원회에 따르면 16일 김정섭 사장은 15일 내놓은 회사의 경영 정상화 방안에 대한 찬반투표에 대해 ‘철회 입장’을 밝혔다.

16일 오후 3시 김 사장, 황보 인 전무, 홍원표 국장 등과 조혁신, 최승만, 노형래 등 비상 대책위원회 위원들은 경영 정상화 방안 도출을 위한 공식 회의를 가졌다

이 자리에서 김 사장은 “찬 반 투표 안을 없앤다”면서, “찬반투표를 제의한 것은 사원들이 인천일보를 살릴 의지가 있는 것인지 알고 싶었다”고 입장을 밝혔다.

김 사장은 또 “앞으로 노사가 계속 토론을 해서 크리스마스 이전까지 노사가 경영 정상화 방안을 내놓았으면 좋겠다”며, “노사가 늦어도 23일까지 방안을 강구하기 위해 끊임없이 토론하자”고 말했다.

노사 회의 방식에 대해 김 사장은 황보 전무에 회사 내의 전반적인 사항을 맡기기로 한 만큼(이사회에서도 통과됐다) 당장 17일 회의부터 전무가 모든 권한과 책임을 질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에 황보 전무는 “더 이상 나갈 곳이 없기 때문에 최대한 노력하는 모습으로 이번 주 일요일까지는 했으면 좋겠다”면서, “전무가 직접 나와 노조와 모든 대화를 하겠다”고 사측의 회의 방식을 밝혔다.

이날 회의를 통해 노사는 수시로 회의를 하기로 하고 다음 회의는 17일 오후 2시로 잡았다. 또 사측에서는 노조가 요구하는 각종 회의자료 등을 성의껏 제공하겠다는 의견을 나타냈다.

한편, 인천일보 노사 양측은 이달 30일 개최 예정인 주주총회에서 합의를 통해 도출한 회사 정상화 방안을 제출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인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