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평문화원 문화학교 수강생모집
부평문화원(원장 허문명)은 2월 5일부터 4월 27일까지 진행하는 제25기 문화학교 수강생을 모집한다. 모집분야는 유아와 어린이, 성인, 직장인을 위한 야간강좌등 다양하다. 26일까지 직접 방문하거나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할 수 있다.
문의 505-9001  www.bpcc.co.kr


‘자녀와 함께 자원봉사를 해요’
봉사활동을 어디서 할지 결정하지 못한 청소년들에게 뜻 깊은 자원봉사를 제공하기 위해 인천시 여성복지관(관장 김경자)에서 ‘자녀와 함께하는 자원봉사’를 진행한다.
총 3일간 진행되는 ‘자녀와 함께하는 자원봉사’는 첫째날 자원봉사 기초교육을 시작으로 둘째, 셋째날은 노인시설과 장애인복지관, 공공기관 등의 시설에서 3시간씩 자원봉사를 함으로써 총 8시간의 자원봉사시간이 수여된다.
청소년과 어머니가 함께 하는 활동을 통해 가족 간의 사랑을 키워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는 ‘자녀와 함께하는자원봉사’ 행사는 1월 15일부터 31일까지 진행되며 참여를 원하는 가족은 여성복지관 상담실에 전화로 신청할 수 있다.  문의 434-6436


‘꾸러기 겨울방학 특강’ 수강생 모집
인천시 여성복지관(관장 김경자)에서는 겨울방학을 맞아 저소득층 아이들에게 다양한 체험학습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꾸러기 겨울방학 특강’을 진행한다. 성폭력 예방 영상상영과 춤과 마술 배우기, 건강비누와 초코케이크 만들기 등 아이들이 좋아하는 체험학습과 서대문자연사박물관과 경찰박물관을 견학하는 현장학습을 오는 24일부터 26일까지 3일에 걸쳐 진행된다. 참가비는 전액 무료이며 16일까지 선착순으로 저소득가정 초등학생 4~6학년 30명을 접수받는다.  문의 434-0182


한중문화관서 열리는 음악공연과 문화특강
중구에 소재한 한중문화관에서는 오는 28일에 ‘성악4중창과 현악 4중주 협연’과 중국문화특강을 개최한다. 오후 2시부터 시작되는 공연은 조이제이 클레벤트가 무대에 올라 ‘여자보다 귀한것 없네’, ‘어머나’등 신나는 성악 4중창과 ‘왈츠’, ‘캐논’ 등 우리에게 익숙한 곡들을 현악 4중주로 선사한다. 이어 4시부터는 추적생 교수를 초청해 ‘재미있는 중국요리 이야기’의 주제로 중국요리에 관한 갖은 얘기로 중국문화를 이해할 수 있는 자리가 마련된다.
공연과 특강 모두 무료이며 전화로 신청 가능하다. 문의 760-7860

 

무료영화 상영안내
북구도서관(관장 주유돈)은 매주 주말 오후 2시에 무료영화를 상영한다. 상영되는 영화는 △13일-바이오니클 3(애니), △14일-하늘을 나는 교실(드라마), △20일-키리쿠, 키리쿠(애니), △21일-나니아 연대기(드라마), △27일-치킨 리틀(애니), △28일-우리 유모는 마법사(판타지) 등이다. 부평도서관(관장 정우용)은 ▲14일 에이트 빌로우(드라마), ▲21일 맨발의 기봉이(드라마), ▲28일 태풍(액션)을 매주 일요일 2시에 상영한다. 부평기적의도서관(관장 최지혜)은 매주 둘째주, 넷째주 토요일 오후 2시에 무료영화를 상영한다. ▲13일-아이스 에이지2(애니), ▲27일-천국의 아이들2(드라마)이다.

 

저작권자 © 인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