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내일 창립 10주년 기념 청소년운동 대토론회 개최

사단법인 내일청소년생활문화마당이 창립 10주년을 맞아 청소년운동 토론회를 개최한다.
한걸음씩 나아간다는 의미의 ‘스텝 바이 스텝(STEP BY STEP) 프로젝트’라는 제목의 이번 토론회는 청소년 권리찾기운동, 사회정치참여, 학교 내 제도개선운동, 청소년 조직화 운동 등 청소년 운동의 현황과 과제를 토론하며 청소년 운동의 발전을 모색하는 자리가 될 것으로 보인다.
오는 29일 오후 7시 구청 대회의실에서 열리며 전국교직원노동조합 인천지부 이문석 교사, 인천YMCA 김영수씨, 전국민주중고등학생연합의 박성기씨 등이 토론자로 참여해 △학교 내 청소년운동의 현황과 전망 △청소년운동 활성화를 위한 지역사회의 역할 △두발자율화 등 청소년 권리찾기운동 사례 등에 대해 열띤 토론을 벌일 예정이다.
내일청소년생활문화마당 김진덕 사무국장은 “예전에 비해 청소년 인권에 대한 사회적 관심은 많아졌지만 입시위주의 학교교육과 비민주적인 사회환경은 여전히 청소년 인권을 침해하고 권리를 제약함으로써 청소년의 전인적 성장을 가로막고 있다”며 “내일 10주년을 돌아보며 앞으로 학교와 지역사회에서 청소년단체가 어떤 모습이어야 하는지 진지하게 모색하는 자리가 될 것”이라 전했다.
또한 사단법인 내일청소년생활문화마당은 11월 3일 학생의 날을 기념해 이번 달 30일 오후 2시 부평역 앞 쉼터공원에서 학생의 날 기념 대동제 ‘가슴펴고 어깨걸고’를 진행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인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