택배보관함 25개소 운영…NS홈쇼핑과 업무협약 체결

▲ 서구에 설치된 무인 여성안심택배 보관함.<사진제공ㆍ인천시>
인천시는 여성범죄 예방을 위해 낯선 사람을 대면하지 않고 거주지 인근지역에 설치된 보관함으로 택배를 받는 무인 여성안심택배 서비스를 확대 운영한다.

지난해 6월 10개소로 처음 시작한 이 서비스는 이용률 증가에 따라 올해는 15개소를 추가 설치해 총25개소가 운영되고 있다. 7월 현재 누적 이용자수는 8100여명에 달했다.

무인 여성안심택배 보관함은 365일 24시간 운영한다(48시간 무료, 추가 24시간 당 1000원). 이용방법을 보면, 택배 신청 시 택배 보관함을 물품 수령 장소로 지정하면 되고, NS홈쇼핑ㆍ GS홈쇼핑ㆍYES24ㆍ현대홈쇼핑 등, 시와 협약을 맺은 업체에서 주문할 때는 물품 수령 주소를 입력하지 않고 ‘안심택배 주소창’에서 검색해 설정할 수 있다.

무인 여성안심택배함 설치장소와 이용안내 등은 시 홈페이지(www.incheon.go.kr)에서 ‘안심택배’로 검색하면 볼 수 있다.

남동구 간석3동에 거주하는 직장여성 김아무개씨는 “낮에 집에 사람이 없어 택배 받기가 곤란했는데 무인 여성안심택배로 편하게 이용할 수 있게 돼 참 감사하다”고 말했다.

시 관계자는 “무인 여성안심택배함은 설치 요청민원 지역, 택배 주문량 다수 지역, 유동인구가 많은 지역 등을 함께 고려해 추가 설치할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무인 여성안심택배함 구ㆍ군별 설치 장소]
중구> 도원지하보도
동구> 송현1ㆍ2동 주민센터
남구> 염전골 마을센터, 숭의1ㆍ3동주민센터, 주안3동 행정복지센터, 용현1ㆍ4동 행정복지센터
연수구> 연수1동 행정복지센터, 연수구보건소, 연수도서관
남동구> 만수5동 주민센터, 간석3동 행정복지센터, 만수3동 주민센터, 도림 울림센터
부평구> 부개2동 주민센터, 부평구보건소 별관, 청천2동 주민센터, 부개1동 주민센터
계양구> 효성체육문화센터, 계산2동 주민센터, 작전2동 행정복지센터
서구> 검암경서동 주민센터, 연희동 행정복지센터 맞은편(간촌어린이공원 입구), 석남1동 행정복지센터
강화군> 베이힐아파트 앞 자전거보관대
옹진군> 영흥늘푸른센터

저작권자 © 인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