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가습기 살균제 특별법'은 20대 국회 정의당이 약속한 1호 법안이다. 인천시당은 26일부터 특별법 제정을 위한 10만 시민 입법청원 운동을 시작했고, 사진은 인천터미널에서 진행한 서명운동이다.

가습기 살균제 참사 이후 옥시 제품 불매운동이 확산되고 있고, 시민 감시로 대형마트에서 옥시 제품을 철수하자는 목소리가 높아지고 있다. 정의당 인천시당(김성진 위원장) 또한 시민사회단체의 옥시 제품 불매운동에 적극 연대하는 것으로 4.13 총선 후 지역 정치활동을 본격화하고 있다.

정의당 인천시당은 불매운동에 그치지 않고 제도적으로 대책을 마련하기 위해 지난 23일부터 연수역ㆍ부평역ㆍ계산역과 인천터미널 등, 인천 주요 지역에서 ‘가습기 살균제 특별법’ 제정을 위한 10만명 청원운동을 시작했다.

이태선 인천시당 기획홍보국장은 “가습기 살균제 참사는 부도덕한 기업과 무능력한 정부가 만들어낸 안방의 ‘세월호 사건’이나 다름없다. 대통령이 희생자와 국민 앞에 사과하고, 검찰은 수사를 확대해 성역 없이 진행해야한다. 20대 국회는 특별법을 제정해 청문회를 개최해야한다”며 “가습기 살균제 특별법은 20대 국회 정의당의 1호 법안이다”라고 강조했다.

정의당 인천시당은 구별로 정당연설회를 개최하고 서명운동을 전개하는 등, 가습기 살균제 특별법 제정을 위한 10만 청원운동을 이어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인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