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리과정 파행ㆍ역사교과서 국정화 책임지고 불출마해야”

▲ 인천지역 학부모단체들이 3일 오전 10시 인천시청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황우여 국회의원의 20대 총선 불출마 선언을 촉구하고 있다.

해양경비안전본부의 세종시 이전 등, 지역 현안 방치 책임을 물어 인천지역 시민단체들이 20대 총선 낙선운동 대상자로 지목한 새누리당 황우여(연수구) 국회의원)에게 학부모단체들도 불출마를 촉구해, 파문이 커지고 있다.

인천교육희망네트워크ㆍ인천교육희망학부모회ㆍ참교육학부모회인천지부ㆍ평등교육실현인천학부모회ㆍ미추홀학부모넷과 인천보육포럼ㆍ인천여성회연수지부 등, 학부모ㆍ시민단체들은 3일 오전 10시 인천시청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황 의원의 불출마 선언을 촉구했다.

‘황 의원이 지난 1년 5개월간 교육부장관직을 수행하면서 누리과정 예산의 파행을 해결하지 못하고 지방교육재정을 악화시킨 데다, 역사교과서 국정화 강행으로 역사 왜곡에 앞장선 나쁜 정치인’ 게 이들이 불출마를 촉구한 이유다.

이들은 “황 의원은 역사교과서 국정화 강행으로 역사 왜곡에 앞장선 나쁜 정치인이자, 누리과정 책임 떠넘기기로 지방교육재정을 악화시킨 무책임한 정치인”이라며 “이런 정치인이 연수구를 대표해 총선에 출마하는 것을 우리는 바라지 않는다”고 주장했다.

또한 황 의원이 최근 언론과 한 인터뷰에서 자신을 ‘20년 이상 자란 거목’으로 비유하고 ‘당선되면 그 자체가 인천의 정치력을 강화하는 계기’라고 밝힌 것과 관련, “국정화와 누리과정으로 전 국민을 분열에 빠트리는 거목은 20년이 아니라 100년이 된다 해도 단호히 베어 버려야한다”고 했다.

아울러 “스스로 의원직에서 물러나 총선 불출마를 선언해야하고, 새누리당도 황 의원을 공천하면 안 된다”며 “그렇지 않고 황 의원이 새누리당 후보로 출마할 경우 낙선운동에 돌입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인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