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사회와 국가경제 발전에 기여

▲ 인하공전 진인주 총장.(사진 가운데)
인하공업전문대학(총장 진인주ㆍ이하 인하공전)이 지난 19일 서울 힐튼호텔에서 열린 ‘2016 소비자가 뽑은 가장 신뢰하는 브랜드 대상’ 시상식에서 특성화대학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2016 소비자가 뽑은 가장 신뢰하는 브랜드 대상’은 디지털 조선일보가 주최하고 산업통상자원부와 농림축산식품부가 후원해 소비자와 전문가들이 모여 국내 기업과 공공기관 중 우수 브랜드를 선정해 주는 상이다.

지난 2014년 교육부로부터 특성화 전문대학에 선정돼 ‘We-眞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는 인하공전은 ‘이번 수상으로 해당 프로젝트가 지역사회와 국가경제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은 것’이라고 했다.

진인주 총장은 “대상 수상으로 인하공전이라는 브랜드에 대한 신뢰도를 더욱 향상시키는 계기를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대학과 학생, 지역 산업체가 ‘윈(win)-윈(win)’하는 교육시스템을 구축해 전문기술인을 양성하는 최고의 전문교육기관의 입지를 공고히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대상 수상 전에 인하공전은 특성화 대학의 산학협력을 강화하기 위해 지난 14일 레저용 보트 전문기업인 (주)우성아이비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인하공전과 (주)우성아이비는 해양레저장비 산업 분야에서 공동연구와 현장실습, 취업에 협력하기로 했다.

또한 (주)우성아이비는 학생 교육을 위해 겸임교수와 시간강사를 지원하고 특강을 진행하기로 했으며, 나아가 교과과정과 교재 공동개발에도 참여하고, 시설을 공동으로 활용하는 데 협력하기로 했다.

저작권자 © 인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