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18일, 인천삼산월드체육관

‘2014 인천 일자리한마당’이 6월 18일 오전 10시부터 인천삼산월드체육관에서 열린다.

기업의 인력난 해소와 구직자의 취업 기회 확대를 위해 인천시와 중부지방고용노동청, 인천지방중소기업청이 공동으로 마련했다. 기업체 70개의 인사 담당자가 현장에서 면접을 진행해 인력 3000명 정도를 채용할 예정이다.

구인 특성에 따라 청년ㆍ중장년ㆍ여성 등으로 나눠 채용관을 구성하고, 경력단절 여성과 일과 학습을 병행하는 청년들이 선호하는 ‘시간선택제’ 채용관도 별도로 운영할 계획이다. 또한, 두산인프라코어(주)ㆍ린나이코리아 등 인천에 본사를 둔 대기업 홍보관도 운영하며, 대기업과 중견기업 인사 담당자들로부터 기업의 채용 방향과 계획을 들을 수 있는 설명회도 개최할 계획이다.

현장 참가 기업은 6월 초 확정돼 홈페이지(http://www.incheonjobfair.or.kr)에 공지될 예정이며, 참가 기업에는 현장에서 많은 인재를 면접 심사할 수 있게 맞춤서비스를 제공한다. 참가비는 무료다.(문의ㆍ822-7073)

인천시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지역의 대표적 경제단체인 (사)인천경영자총협회가 수행기관으로 참여하고 있어, 예년에 비해 인천의 특성을 살린 행사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인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