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0일 ‘제4회 인천시민 건강EXPO’가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십정초등학교에서 열렸다.

인천시민건강엑스포준비위원회가 주최하고 (사)지역복지센터 나눔과함께 등이 주관한 건강 EXPO에서는 국민건강보험공단 인천부평지사, 부평보건소 등 여러 단체의 도움으로 저소득층 아이들과 독거노인 등 도움을 필요로 하는 약 300여명의 시민들을 대상으로 무료검진을 진행했다.

또한 120명의 자원봉사단이 행사에 함께해 거동이 불편한 노인과 장애인들에게 도우미가 되주는 등 뜻 깊은 행사가 되었다.

행사를 주관한 인천시민 건강엑스포 준비위원회 신선아 위원장은 “우리 주변에는 평소에 건강검진을 받으러 직접 병원에 찾아가지 못하는 분들이 너무 많다”며 “한번쯤 건강을 되돌아 볼 수 있는 축제로 만들고자 이 행사를 마련했다”고 취지를 설명했다.

행사에 참여한 노인들은 체중, 혈압 등 기본진료 뿐 아니라 치과, 이비인후과, 내과 등의 치료와 안마, 뜸, 수지침도 받을 수 있었다. 또한 청소년 난타와 태권도시범, 시민노래자랑 등 흥겨운 부대행사도 펼쳐졌다.

행사에 자원봉사자로 참가한 차경훈(인천전문대.20) 씨는 “아침 일찍부터 나와 행사를 준비해서 피곤하긴 하지만 이 행사를 통해 어르신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된 것 같아 보람찬 하루였다”고 소감을 말했다.

저작권자 © 인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