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투데이> 1기 청소년기자단 수료식 열려

▲ <인천투데이> 1기 청소년 자단 수료식 후 이승희(맨 왼쪽) 사장과 청소년기자들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인천투데이> 1기 청소년기자단의 활동을 마무리하는 수료식이 12월 28일 오후 인천시청소년회관에서 열렸다. 수료식에는 송서원ㆍ최윤진ㆍ신정은ㆍ신은지ㆍ주진솔ㆍ박형준ㆍ최승환 등 청소년기자 7명이 참석했다.

수료식은 1년 활동 보고를 시작으로 이승희 <인천투데이> 사장의 축사와 활동인증서 수여, 청소년기자상 시상 순으로 진행됐다.

이승희 사장은 “청소년들의 목소리를 <인천투데이>에 담아내기 위해 청소년기자단을 운영하고 ‘청소년’ 지면을 만들었다”고 한 뒤 “기자는 세상을 바르게 볼 줄 아는 시각을 가져야하고 늘 공익을 위해 기사를 써야한다는 것을 기자의 꿈을 가진 친구들은 명심했으면 한다. 5월부터 12월까지 9개월 동안 취재와 기사쓰기 활동을 하느라 고생을 많이 했다”고 말했다.

최우수 청소년기자상은 박형준(동암중 3학년) 기자가 받았으며, 우수와 장려상은 주진솔(부평서여중 3학년) 기자와 신은지(산곡고 1학년) 기자에게 각각 돌아갔다.

박형준 청소년기자는 “기자라는 직업을 꿈으로 가지고 있었는데, 직접 인터뷰도 하고 기사를 쓰면서 색다른 경험도 하고 많은 것을 배웠다”며 “작성한 기사가 신문에 실렸을 때 신기하기도 하고 기분이 좋았다. 그동안 사람을 만나 이야기를 하는 것에 두려움이 있었는데 지금은 많이 사라진 것 같다”고 소감을 말했다.

<인천투데이> 1기 청소년기자단은 <인천투데이>과 인천시청소년회관이 공동으로 운영했다. 지난 3월 6일부터 4월 19일까지 신청서를 받아 ▲부평서여자중 3학년 박성원ㆍ송서원ㆍ주진솔 ▲동암중 3학년 박형준ㆍ강민우 ▲부흥중 3학년 최승환 ▲부광여고 1학년 심지은ㆍ신정은ㆍ강예진ㆍ최윤진 ▲산곡고 1학년 한가윤ㆍ추예영ㆍ신은지ㆍ조현주ㆍ안소회 등 15명으로 기자단을 구성했다.

이후 4월 27일 발족식과 기사 쓰기 교육, 5월 부모님과 선생님 인터뷰, 6월 ‘핑크빛 날개 달기 행사’ 취재와 환경ㆍ에너지 절약 기사 쓰기, 7월 여름방학 추천도서 서평 쓰기, 8월 추천 체험학습장 탐방 기사 쓰기, 9월 꿈꾸는 직업인 인터뷰, 10월 청소년이 바라본 지역ㆍ학교 축제 취재, 11월 학생의 날 기념 인천청소년인권축제 취재 등을 진행했다.

한편, 청소년기자단은 수료식 당일 인천시청소년회관 대강당에서 열린 ‘동아리 활동보고회’에 참가한 뒤 다른 동아리 회원들에게 1년간의 활동과 소감을 발표해 큰 박수를 받기도 했다.

저작권자 © 인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