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화지구를 주거·상업 시설 집중 ‘컴팩트시티’로”
인천대로 도시개발사업 추해 주거 환경 개선

인천투데이=인투아이(INTO-AI)·박규호 기자│22대 총선 인천 동구미추홀구갑 민주당 허종식 후보가 도화지구를 인천 원도심의 새로운 랜드마크 '도화컴팩트시티'로 조성하겠다고 약속했다.

허 후보는 26일 '원도심 발전계획 공약 설명회'를 개최하고 도화지구를 브랜드화하고 주변 재개발과 산업단지 현대화를 포함한 포괄적인 도화지구 발전 계획을 제시했다.

동구미추홀구갑 민주당 허종식 후보가 도화컴팩트시티 공약을 발표하고 있다.(사진제공 허종식 후보 선대위)
동구미추홀구갑 민주당 허종식 후보가 도화컴팩트시티 공약을 발표하고 있다.(사진제공 허종식 후보 선대위)

허 후보는 이번 설명회에서 "도화컴팩트시티를 추진해 도화지구와 주변 지역의 발전을 가속화하고 인천 원도심을 자족도시로 변모시키겠다"고 말했다.

컴팩트시티는 주거·상업 시설을 도심 중심부에 밀집시킨 개념이다. 허 후보는 이를 도입해 도화지구 효율성과 생활의 질을 향상시키겠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도화지구를 중심으로 한 주변 재개발과 산업 단지의 업종 전환으로 지역 경제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겠다고 강조했다.

허 후보는 이러한 변화가 도화지구뿐만 아니라 인천 원도심 전체의 경쟁력 강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이날 설명회에서 허 후보는 수봉공원과 인천대로 일대 '인천대로 도시개발사업' 추진 역시 공약으로 제시했다.

허 후보는 이 공약이 주거 환경 개선과 함께 새로운 주거지 조성을 목표로 한다며 인천대로의 일반도로화와 함께 수봉공원 고도제한 완화를 넘어선 종합적인 도시 개발을 지향한다고 설명했다.

끝으로 허 후보는 "도화컴팩트시티와 인천대로 도시개발사업으로 인천의 원도심이 더 살기 좋은 곳으로 거듭날 수 있게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인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