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원석 신임 인천경제청장 20일 서구 방문
국제스케이트장·청라시티타워 등 협조 당부

인천투데이=장호영 기자|인천 서구(구청장 강범석)와 인천경제자유구역청(청장 윤원석)이 청라국제도시 현안 해결을 위해 상호 노력하기로 했다.

서구는 지난 20일 윤원석 청장이 방문해 강범석 서구청장과 청라국제도시 현안에 대해 논의했다고 21일 밝혔다.

지난 20일 강범석 인천 서구청장이 윤원석 인천경제청장을 만나 청라국제도시 현안 관련 이야기를 나누고 있다.(사진제공 인천 서구)
지난 20일 강범석 인천 서구청장이 윤원석 인천경제청장을 만나 청라국제도시 현안 관련 이야기를 나누고 있다.(사진제공 인천 서구)

강 구청장은 윤 청장을 만난 자리에서 최근 도전장을 낸 ‘청라국제도시 내 국제스케이트장’ 유치에 관해 설명하고 지지를 요청했다. 이어 ▲청라국제업무지구 내 복합문화도서관 추진 ▲청라시티타워의 원활한 공사 추진과 사업 지연 최소화 등을 적극 추진해달라고 요청했다.

또한, 청라국제도시 내 추진 중인 ▲스타필드 ▲영상문화복합단지 ▲국제업무단지 등 주요 사업들의 차질 없는 추진도 부탁했다.

윤 청장은 “이번 방문으로 청라국제도시 내 추진 중인 사업들을 면밀하게 파악할 수 있었다”며 “사업들이 속도감 있게 진행될 수 있게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강 구청장은 “이 만남이 청라국제도시 현안을 해결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는 자리가 됐다”며 “현재 진행 중인 사업들이 지연 없이 진행돼 구민들이 다양한 인프라를 누릴 수 있는 시간이 빨리 오기를 바란다”라고 화답했다.

저작권자 © 인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