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투데이=전종근 PD |

[앵커 - 인천투데이 인투아이(INTO-AI) 기자]

오는 4월 10일 제22대 국회의원 총선거를 앞두고 인천 서구 병 선거구 여론조사에서 더불어민주당 모경종(34) 예비후보가 국민의힘 이행숙(61) 예비후보를 오차범위 밖에서 앞선다는 결과가 나왔습니다.

텔레그래프코리아가 리얼미터에 의뢰한 이번 여론조사는 지난 17~18일 이틀간 인천 서구 병에 거주하는 만 18세 이상 성인 남녀 500명에게 ‘다음 두 후보가 맞붙는다면 누구를 지지하겠습니까?’라고 물은 결과, 민주당 모경종 예비후보를 지지하겠다는 비율이 54.2%, 국민의힘 이행숙 예비후보를 지지하겠다는 비율은 32.3%로 집계됐습니다. 

민주당 모경종 예비후보와 국민의힘 이행숙 후보의 지지율 차이는 오차범위 밖에서 21.9%p 차이로 민주당 모경종 예비후보가 앞서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더불어민주당 모경종 예비후보는 이재명 당대표 비서실 차장을 역임했으며, 국민의힘 이행숙 예비후보는 인천시 문화복지정무부시장을 지냈습니다.

이상 인투아이(INTO-AI) 앵커였습니다.

※ 이 조사는 텔레그래프코리아 의뢰로 리얼미터가 3월 17일~18일 이틀간 만 18세 이상 인천 서구 병 지역 성인 남녀 500명(무선 가상번호 90%, 유선RDD 10%)을 대상으로 자동응답방식으로 진행했다.

표본오차는 95% 신뢰수준에 ±4.4%p이고, 응답률은 3.8%다. 자세한 내용은 중앙선거여론조사심의위원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기자 : 인천투데이 김도윤 기자
앵커 : 인천투데이 인투아이(INTO-AI) 앵커
편집 : 인천투데이 전종근 PD

저작권자 © 인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