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평화 관광지 홍보 관광상품 제안 기회
인천상륙작전·강화권·옹진권 3개 권역별 주제

인천투데이=인투아이(INTO-AI)·이종선 기자 | 인천시와 인천관광공사는 오는 3월 18일부터 4월 12일까지 '인천 평화·안보 관광상품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 공모전은 새로운 여행수요를 창출하고 인천을 평화 관광지로서 가치와 매력을 널리 알리기 위해 진행한다.

'인천 평화·안보 관광상품 공모전' 포스터.
'인천 평화·안보 관광상품 공모전' 포스터.

공모전 주제는 인천상륙작전, 강화권, 옹진권 등 인천의 평화와 안보 관광자원을 활용한 3개 권역별 테마 상품 개발이다.

구체적으로는 인천상륙작전의 역사적 의미를 재조명하는 이야기, DMZ 평화의 길을 포함한 강화권, 그리고 서해5도를 중심으로 한 옹진권의 천혜의 자연을 주제로 한다.

여행사와 관광 상품을 기획·운영할 수 있는 관광업체가 참여 대상이다. 참가 희망 업체는 필요한 신청 서류를 이메일(jidori84@ito.or.kr)로 제출해야 한다.

1차 서류 심사와 2차 전문가 발표 심사로 업체 최대 6개를 선정, 상품개발비와 홍보마케팅 비용 등 최대 2000만원을 지원할 예정이다.

김충진 인천시 문화체육관광국장은 "인천은 한반도의 중요한 역사적 사건인 인천상륙작전이 있었던 곳이자, 역사·문화적 가치가 풍부한 접경 지역을 보유한 도시"라며, "이번 공모로 인천의 다양한 역사·생태·문화 자원을 결합한 창의적인 여행 상품이 발굴돼 지역 관광 활성화에 기여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공모에 관한 자세한 정보와 신청 방법은 인천관광공사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국내관광팀(032-899-7457)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인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