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일 서구청 브리핑룸에서 출마의 변과 공약 발표

인천투데이=김도윤 기자오는 4월 10일 제22대 국회의원 총선거에서 인천 서구병 선거구에 출마하는 더불어민주당 모경종(34) 예비후보가 “실력으로 선택받는 민주당, 한팀으로 총선에서 승리하겠다”고 말했다.

모 예비후보는 19일 오전 11시 인천 서구청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이같이 출마의 변을 밝혔다.

인천 서구병 모경종 예비후보가 19일 서구청에서 신동근 국회의원, 서구병 인천시의원, 서구의원들과 함께 기자회견을 진행하고 있다.(사진제공 모경종 선거캠프)
인천 서구병 모경종 예비후보가 19일 서구청에서 신동근 국회의원, 서구병 인천시의원, 서구의원들과 함께 기자회견을 진행하고 있다.(사진제공 모경종 선거캠프)

이날 기자회견에는 모 예비후보와 서구병 총선 출마를 두고 당내 경선을 진행한 신동근 국회의원이 참석했다.

신 의원은 “이번 총선은 무능한 윤석열 정권을 심판하고 민주주의와 민생을 회복하는 선거”라며 “그동안 검단지역 국회의원으로 인천시의원·서구의원들과 함께 만든 비전이 모 예비후보와 함께 발전할 수 있게 해달라”고 지지를 당부했다.

이에 모 예비후보는 “검단의 미래를 만들기 위해 예비후보로 함께 했던 신동근 의원과 허숙정 후보에게 경의와 위로를 표한다”며 “두 후보의 정책과 비전을 계승해 민주당의 승리를 만들겠다”고 강조했다.

모 예비후보는 서울도시철도5호선 검단·김포 연장선의 인천시 원안 통과를 공약으로 발표했다.

모 예비후보는 “서울5호선 연장은 교통이 불편한 검단 주민을 위한 최소한의 보상”이라며 “대도시권광역교통위원회의 조정안이 아닌 인천시 원안을 사수하겠다”고 말했다.

이외에 ▲주민이 직접 검단에 필요한 정책을 만들 수 있는 가칭 검단시민비전위원회 설치 ▲AI·코딩을 가르치는 특성화고등학교 설립 등도 공약으로 내세웠다.

끝으로 “유능하기 때문에 선택받는 민주당이 되겠다”며 “서구를 주민 모두가 ‘검단 사람’이라고 당당히 말할 수 있는 도시, 서울이 탐내는 도시로 만들겠다”고 약속했다.

한편, 서구병 선거구에는 국민의힘 이행숙(61) 예비후보, 개혁신당 권상기(61) 예비후보, 자유민주당 이진기(57) 예비후보가 출마한다.

저작권자 © 인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