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8일부터 상담 서비스
취업 희망 구민 누구나 가능

인천투데이=현동민 기자│인천 계양구(윤환 계양구청장)가 ‘우리 동네 취업상담소’를 운영해 취업난 해결에 도움을 주고자 나선다.

계양구는 ‘우리 동네 취업상담소’를 운영해 구민에게 구인·구직 상담 서비스를 오는 8일부터 제공한다고 밝혔다.

지난해 운영한 우리 동네 취업상담소 (사진제공 계양구)
지난해 운영한 우리 동네 취업상담소 (사진제공 계양구)

우리 동네 취업상담소는 일자리 상담을 위해 계양구 일자리종합지원센터 등 지원기관을 직접 방문하기 어려운 구민에 도음을 준다. 구민이 가까운 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상담 받을 수 있게 서비스를 지원한다.

구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전문 직업상담사로 구성된 ‘JOB을 계양’ 일자리 발굴단을 동 행정복지센터로 파견해 구인·구직 상담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구 관계자는 “지난해 우리 동네 취업상담소 운영으로 상담받은 인원 130명 중 29명이 취업에 성공했다”고 밝혔다.

이어서 “올해도 취업 사각지대 해소와 취업지원 서비스 접근성 향상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할 방침이다”라고 말했다.

우리 동네 취업상담소는 오는 12월까지 운영할 예정이다. 이용 가능자는 취업을 희망하는 구민 누구나 방문해 상담 받을 수 있다. 운영 시간은 오후 2~5시이다. 별도의 예약 신청은 받지 않는다. 

동 행정복지센터 순회 일정은 계양구 누리집 공지사항란에 매월 공지한다. 청사 2층 계양구일자리종합지원센터에도 전문 직업상담사가 상주하고 있어 상시 상담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계양구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3월 취업상담소 운영 일정 안내 (사진제공 계양구 누리집)
3월 취업상담소 운영 일정 안내 (사진제공 계양구 누리집)

 

저작권자 © 인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